[쿠키뉴스=최민지 기자] LG생활건강은 지난해 연간실적이 매출 5조 3,285억원, 영업이익 6,841억원, 당기순이익 4,704억원을 기록, 전년대비 각각 13.9%, 33.9%, 32.7% 증가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매출은 메르스와 같이 예상치 못했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화장품의 고성장과 생활용품과 음료의 안정적 성장으로 전사 매출이 사상 최초로 5조원을 넘어섰다.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화장품이 43.2%, 생활용품이 16.1%, 음료가 37.5% 증가하여, 모든 사업부에서 높은 성과를 거뒀다.
‘후’를 비롯한 화장품 브랜드들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 증가로 화장품 사업이 고성장 했고, Personal Care(헤어&바디케어)를 포함한 Beauty & Personal Care 전체 매출은 전년대비 21.4% 성장한 3조 2,533억원, 영업이익은 33.5% 증가한 5,032억원을 달성했다.
국내 시장에서 다져진 강한 브랜드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Beauty & Personal Care 브랜드들이 해외 시장에서도 좋은 성과를 창출했다. 국내 면세점에서 확인된 중국소비자들의 당사 브랜드에 대한 선호는 중국 현지에서도 높은 성장으로 시현돼 매출이 전년대비 51% 성장했고, 북미시장에서는 ‘빌리프’를 미국 세포라에 출시해 장기성장의 기반을 마련했다.
한편, 2015년 4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3.0% 성장한 1조 3,287억원, 영업이익은 32.7% 증가한 1,474억원을 달성했다. freepen07@kukinews.com
[현장영상] 걸그룹 여자친구 쇼케이스, 연기한다면 어울리는 역할?..."소원은 부잣집 며느리, 은아는 딸"
'알바의 테러' 호텔 주방 싱크대에서 알몸으로 목욕하는 남자
[쿠키영상] 이종격투기 선수처럼 격렬한 킥복싱...섹시 모델의 몸매 유지 비결"
매출은 메르스와 같이 예상치 못했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화장품의 고성장과 생활용품과 음료의 안정적 성장으로 전사 매출이 사상 최초로 5조원을 넘어섰다.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화장품이 43.2%, 생활용품이 16.1%, 음료가 37.5% 증가하여, 모든 사업부에서 높은 성과를 거뒀다.
‘후’를 비롯한 화장품 브랜드들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 증가로 화장품 사업이 고성장 했고, Personal Care(헤어&바디케어)를 포함한 Beauty & Personal Care 전체 매출은 전년대비 21.4% 성장한 3조 2,533억원, 영업이익은 33.5% 증가한 5,032억원을 달성했다.
국내 시장에서 다져진 강한 브랜드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Beauty & Personal Care 브랜드들이 해외 시장에서도 좋은 성과를 창출했다. 국내 면세점에서 확인된 중국소비자들의 당사 브랜드에 대한 선호는 중국 현지에서도 높은 성장으로 시현돼 매출이 전년대비 51% 성장했고, 북미시장에서는 ‘빌리프’를 미국 세포라에 출시해 장기성장의 기반을 마련했다.
한편, 2015년 4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3.0% 성장한 1조 3,287억원, 영업이익은 32.7% 증가한 1,474억원을 달성했다. freepen07@kukinews.com
[현장영상] 걸그룹 여자친구 쇼케이스, 연기한다면 어울리는 역할?..."소원은 부잣집 며느리, 은아는 딸"
'알바의 테러' 호텔 주방 싱크대에서 알몸으로 목욕하는 남자
[쿠키영상] 이종격투기 선수처럼 격렬한 킥복싱...섹시 모델의 몸매 유지 비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