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운동합시다] 이색운동으로 Fun하게 운동하자

[오늘 운동합시다] 이색운동으로 Fun하게 운동하자

기사승인 2017-02-20 15:09:36

매일 하루 한 시간씩 운동하면 몸이 건강해지는 것은 물론이고, 삶의 질도 달라진 다는 것은 것은 우리 모두가 아는 상식이다. 하지만 이를 꾸준히 실천하지 못하는 이유는 ‘운동’은 재미 없고, 힘든 일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운동이라고 하면 헬스장에서 런닝머신 위를 달리고, 아령을 드는 것을 제일 먼저 떠올리고, 반복되는 단순 운동에 금세 포기하곤 한다. 운동의 필요성은 느끼지만, 운동이 재미 없다고 생각한다면 요즘 뜨고 있는 이색운동에 도전해 보자. 친구나 연인과 함께한다면 효과는 배가 될 것이다.

<스크린야구 & 스크린골프>

기술의 발전에 셀프케어 시장에 가져온 가장 큰 변화 중의 하나는 바로 실외 운동을 실내에서, 단체 운동을 혼자서도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바로 스크린 야구 이야기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는 바로 프로야구이고, 최근 몇 년 사이 사회인 야구 동호회도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최근 거리를 걷다 보면 스크린 야구장을 심심찮게 찾아 볼 수 있다.

야구 팬이라면 주저하지 말고 지금 스크린 야구장을 방문하자. 운동 효과는 물론, 실제 경기를 하는 것과 같은 재미에 스트레스도 날려버릴 수 있다. 특히 실제 야구를 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의 확률이 거의 없다는 것도 스크린 야구의 매력 중 하나이다.

스크린 스포츠 중 조금 더 대중적인 운동은 바로 스크린 골프이다. TLX PASS에 123개의 제휴 센터가 있을 정도로 스크린 골프는 다양한 스크린골프 프랜차이즈 등을 통해 대중적으로 잘 알려져 있다. 스크린골프의 등장으로 실제 골프장에 갈 시간이 부족하고 비용이 부담되는 사람들도 골프라는 운동을 보다 쉽게 즐길 수 있게 되었다.

같이 골프를 즐기는 사람들과 취미로 게임을 즐길 수 도 있고 필드에 나가기 전 해당 골프장을 선택해 미리 연습할 수도 있다. 클럽과 신발, 장갑 등 골프 용품 전체를 무상으로 대여해 주기 때문에 초기 비용 없이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점핑 피트니스>

어렸을 적에 동네 공터에서 ‘덤블링’ 혹은 ‘방방’이라고 부르던 놀이 기구를 기억한다면, 이 운동이 낯설지 않을 것이다. 트램펄린 기구 위에서 신나는 음악에 맞춰 안무를 따라하는 점핑 피트니스가 재미는 물론, 다이어트 효과도 높은 것으로 전해지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TLX PASS에는 44개 센터가 등록돼 있으며, 빠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트램펄린 기구를 활용한 운동은 유럽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음악에 맞춰 동작과 안무를 따라하면서 유산소 운동 효과를 얻는다. 신나는 아이돌 음악과 안무에 맞춰서 트램펄린 위에서 정신 없이 뛰다 보면, 쌓였던 스트레스가 시원하게 날아간다. 특히 2015년 미국항공우주국 나사(NASA)에서 1시간 운동에 1000Kcal가 소모되는 칼로리 소모 1등 운동법으로 발표했을 정도로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이다.

<클라이밍>

체력에 자신 있고, 평소에 등산을 좋아하거나, 자기자신과의 승부를 즐긴다면 실내 클라이밍을 추천한다. 생각보다 운동량이 많고, 다른 장비 없이 오직 자신의 몸을 이용한 운동이라 탄탄한 마니아 층을 형성하고 있다.

단순히 팔의 힘뿐만 아니라 허리, 다리, 전신의 근육을 활용하는 클라이밍은 몸의 밸런스를 잡아주고 근육과 지구력, 균형감 등 신체 전반적인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실내 클라이밍의 경우 실제 암벽등반을 하는 것과 같은 운동량을 얻을 수 있고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으며 안전하다는 측면에서 한번쯤 도전해 볼만한 운동이다.

<폴댄스 & 발레>

폴댄스는 여성의 미를 나타낼 수 있는 운동이면서도 다른 도움없이 맨몸으로 폴에서 다양한 동작들을 해내야 하기 때문에 엄청난 운동량을 자랑하는 운동이다. 유산소와 무산소 운동이 결합된 운동으로 아름다운 동작이 더해져서 보기에도 아름답다. 대부분이 공중에서 하는 기술이기 때문에 유연성을 기르기에도 안성맞춤이고 폴댄스를 15분 동안 할 때 소모되는 열량이 런닝머신 1시간을 달리는 효과와 맞먹는다고 하니, 다이어트에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발레 또한 최근 많은 여배우들의 몸매 관리비법으로 사랑받으면서 일반인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발레는 다가가기 어려운 운동이라는 인식이 있지만 꾸준히 발레 동작을 연습하면 올바른 자세와 곧은 몸매를 가질 수 있어 체형교정과 몸매관리, 건강유지 등 다양한 목적으로 발레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또한 클래식 음악과 함께 감성도 키울 수 있어서 지친 일상 속의 활력소를 찾고자 하는 분들께 추천하는 운동이다.

hoon@kukinews.com

이훈 기자
hoon@kukinews.com
이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