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안동=김희정 기자] 경상북도 농특산물 쇼핑몰인 ‘사이소’와 경북과수통합브랜드 ‘데일리’가 대한민국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2년 연속 지역온라인 쇼핑몰 브랜드 부문 대한민국대표브랜드 대상을 받은 ‘사이소’는 모든 평가항목에서 다른 지자체 쇼핑몰 브랜드에 비해 비교우위를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데일리’는 신뢰도, 품질 등에서 다른 브랜드에 비해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철저한 품질관리 시스템 구축이 소비자에게 신뢰를 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007년 마련된 온라인 장터 ‘사이소’는 매년 판매실적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판매액 55억 7000만원, 회원수 7만 7000명을 기록했다.
‘데일리’의 경우 지난해 사과, 복숭아, 자두, 포도 등 4개 품목에 대해 통합마케팅을 추진한 결과 214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최근 ‘데일리’는 ‘사이소’내 전용관을 개설하는 등 온라인 판매망도 구축했다.
김장주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이번 수상의 숨은 공로자는 전국 최고의 농산물을 생산한 농업인”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마케팅 지원을 통해 경북 농업인들이 생산에만 전념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대표브랜드 대상은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선정위원회에서 만 16세 이상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인지도, 브랜드차별화, 신뢰도, 품질 등 다양한 항목에 대한 평가를 거친다.
shine@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