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ThinkUSAdairy.kr 에 방문하시면 한국과 전세계에 유제품의 영양을 전하기 위해 헌신하는 미국 농부들의 소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운동은 물론 균형잡힌 식단의 중요성을 알고 실생활에서 실천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단백질은 균형잡힌 식단에 필수적인 주요 영양소 중 하나로 알려졌는데요.
그러나 단순히 식단에 단백질을 포함시키는 것에서 나아가, 단백질을 최대한으로 섭취하는 방법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조금 더 똑똑하게 단백질을 섭취하는 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충분한 단백질 섭취는 다이어트 중인 여성, 근육량 증가를 위해 운동 중인 남성, 성장기 어린이뿐만 아니라 근육과 힘이 약한 노년층에게까지 매우 중요합니다.
세계적인 영양 컨설팅 기업 액티브 이팅 어드바이스(Active Eating Advice)의 대표인 레슬리 본씨(Leslie Bonci)는 “단백질의 양 뿐만 아니라 품질과 섭취 시기를 고려해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건강 관리에 중요하다”고 합니다.
단백질이라고 다 똑같은 건 아닙니다. 본씨 대표는 특히 유제품을 통한 단백질 섭취를 추천하고 있는데요,
우리 몸이 가장 쉽게 소화할 수 있는 단백질의 유형이기 때문입니다. 그중에서도 우유에서 추출한 유청단백은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한 양질의 단백질 공급원으로, 효과적인 식단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타이밍도 중요한데요,
단백질을 한 번에 섭취하는 것 보다는, 20-30g의 단백질을 매 끼니의 식단에 포함해 아침부터 저녁까지 우리 몸이 단백질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도록 돕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본씨 대표는 “유제품 및 유청 단백의 장점은 맛과 영양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레시피에 활용할 수 있는 접근성에 있다”고 말합니다. 특히 단백질이 부족해지기 쉬운 아침과 간식 시간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청 단백이 함유된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은 건강한 어른은 물론, 딱딱한 음식물을 씹기 어려운 노인과 어린이들에게도 매우 적합해 전연령대가 즐길 수 있습니다.
우리의 몸에 최고의 효과를 줄 수 있는 유청 단백, 낙농 선진국인 미국에서는 소비자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고단백 유제품들을 일상 속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데요.
미국 유제품 업계에서는 한국의 소비자들이 균형잡힌 식단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고단백 제품들을 제공해오고 있습니다.
평소에도 쇼핑 시 다양한 고품질 미국산 치즈와 유제품을 찾아보세요.
유제품과 함께 하는 쉽고 간편한 건강 식단 관리, 오늘부터 함께 시작해볼까요?
윤기만 에디터 adrees@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