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1일 (금)
전주완산소방서, 시민산악구조봉사대 합동 산악구조훈련 실시

전주완산소방서, 시민산악구조봉사대 합동 산악구조훈련 실시

기사승인 2018-10-17 14:41:51 업데이트 2018-10-17 14:42:28

전북 전주완산소방서이 모악산 마고암 일대에서 소방서 구조대원 및 시민산악구조봉사대 30여명이 참석해‘2018년 하반기 산악구조훈련’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가을철 등산객이 증가함에 따라 추락·조난 등 산악사고에 대비하여 구조능력 제고 및 효율적 대응을 위해 추진됐다.

주요 훈련내용으로는 ▲산악구조장비 소개 및 실습 ▲로프 매듭법 실습 ▲산악수색방법 및 지형 숙지 ▲조난사고 유형별 인명구조기법 숙지 ▲산악항공구조 요령 및 헬기유도법 ▲산악 암벽 등반훈련 ▲ 관내 산악 현지적응 및 지형숙지 등이 있었다.

특히 이번 훈련은 이론교육 위주에서 벗어나 119구조대원과 시민산악구조봉사대원 한명 한명이 직접 실습을 해 실전과 같은 실질적인 훈련으로 진행됐다.

안준식 전주완산소방서장은“강도 높은 지속적 훈련을 통해 구조대원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각종 산악사고에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경민 기자 jbeye@kukinews.com

이경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나경원 “이번 대선은 체제전쟁…이재명 꺾을 것”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위험한 이재명을 꺾고 승리의 역사를 만들겠다"며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나 의원은 11일 오후 2시쯤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말했다. 이어서 그는 "무너져가는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고 진정한 국민 승리의 시대를 열겠다"고 덧붙였다. 나 의원은 이번 대통령 선거를 '체제 전쟁'에 비유하며 "자유 대한민국을 지켜낼 것이냐, 아니면 반자유·반헌법 세력에게 대한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