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베트남 건설사 손잡고 해외 사업 ‘가속화’

교원그룹, 베트남 건설사 손잡고 해외 사업 ‘가속화’

기사승인 2019-06-10 10:20:12

교원그룹이 베트남 건설회사 박하(BAC HA)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교원그룹은 지난 5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교원그룹 본사에서 박하(BAC HA)그룹과 교육 문화, 가전 빌트인, 프로젝트 투자 등 주요 사업에 대한 전략적 사업 제휴를 체결했다. 박하(BAC HA)그룹은 2005년 설립된 베트남 중견건설 및 무역회사로, 럭셔리 아파트와 주상복합 건설 분야의 선도기업이다.

교원그룹은 박하그룹의 현지 건설 인프라와 결합해 베트남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해외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교원그룹은 박하그룹이 건설하는 고급 주상복합에 ‘웰스(Wells)’ 건강가전을 빌트인 공급하고 국내 대표 놀이교육시설 ‘교원위즈’의 시스템을 활용한 국제영어유치원을 설립한다. 웰스 건강가전은 웰스정수기 최상위 라인업 ‘웰스더원’을 시작으로 비데, 공기청정기 등 빌트인 제품군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국제영어유치원은 교육시설로 설립인가 받은 주상복합단지 내 개원하여, 베트남 현지 어린이뿐 아니라 외국인, 한국 교민에게 수준 높은 영어 콘텐츠와 교육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한국 기업이 베트남 건설 시장에 빌트인 가전을 공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교원그룹은 이번 계약 체결을 시작으로 건강가전 ‘웰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베트남 가전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교원그룹은 오는 9월 하노이시((市) 서호 지역에 오픈하는 프리미엄 주상복합단지 ‘6th Element’를 통해 선보인다. ‘6th Element’는 1176세대 규모이며, 최근 신흥 부촌으로 떠오르며 베트남 최초의 한국형 신도시가 건설되고 있는 서호 지역에 위치해 베트남 부유층과 외국인에게 분양 인기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교원그룹은 ‘웰스더원’ 시스템정수기 빌트인 공급을 완료했으며, 국제영어유치원 ‘Kyowon International kindergarten’ 개원을 앞두고 있다. 입주민은 물론 주변 고급 주거 단지가 조성돼 있어 베트남 현지 학부모에게 국제영어유치원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원그룹 해외사업팀 관계자는 “박하그룹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웰스(Wells)’ 브랜드가 해외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며 이를 기점으로 B2C 가전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또한 국제영어유치원의 경우, 고급 주거 지역을 중심으로 유치원 시장을 선점, 베트남에서 프리미엄 교육브랜드로 이미지를 확고히 다져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