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창업 토크쇼 무슨 말 오갔나

군산대 창업 토크쇼 무슨 말 오갔나

기사승인 2019-07-28 07:47:06
군산대학교가 침체된 군산경제에 새바람을 일으키고 청년 창업 생태계 구축과 미래의 창업자 지원을 목적으로 군산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최연성)을 새롭게 구축하고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군산대는 ‘2025 문화 콘텐츠 기반 아시아 최고의 4차 산업혁명 창업 생태계 선도대학’을 KSNU창업 비전으로 선포했다.

지난 26일 군산대 산학협력관 이노테크홀에서 개최된 비전선포식은 군산대학교 곽병선 총장을 비롯해서 윤동욱 군산시 부시장, 김광재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창업토크쇼에서 김영철 군산대 산학협력단장은 “민·관·학 협력을 통하여 신제조 산업 활성화 및 선순환적 산업생태계를 조성하자”는 내용으로, 김진수 중앙대 교수는 “이론적인 창업교육 중심에서 액션러닝 등 실전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 및 교수법 개발이 시급하다”는 내용의 주제를 발표했다. 패널로 참여한 김공수 군산대 융합기술창업학과 교수, 백현기 원광대학교 창업지원단장,  신귀수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본부장은 당초 예정시간을 1시간이나 훌쩍 넘겨 군산시 경제발전과 창업 활성화에 대한 열띤 토론을 펼쳤고 모든 참석자와 함께 스타트업 지원 방안과 관점에 대한 자유토론을 했다.

앞서 곽병선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군산대학교는 그동안 창업교육 등에 많은 힘을 쏟아 왔는데 올해 초기창업패키지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되면서 명실공한 창업선도대학의 면모를 갖추게 되었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창업자금, 핵심기술 특허화, 판로개척 부문 등에서 창업자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최연성 단장은 “창업지원단이 미래를 선도하는 지식과 기술을 창출하고 지역사회를 풍요롭게 만드는 근간이 되어, 유동적인 대내외 환경 속에서 건강한 창업생태계 구축과 국가산업 경쟁력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군산=소인섭 기자 isso2002@kukinews.com

소인섭 기자
isso2002@kukinews.com
소인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