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포씨앤에스(이하, AXi4CNS)가 11월 중 BI 체험센터를 오픈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Microsoft Power BI Portal'로 명명된 이 포털은 BI 보고서를 다중 체계화하여 내 PC에서 작업한 BI 보고서를 원클릭으로 포탈에 게시할 수 있고, 조직 내 다른 사용자들의 접근 권한을 보고서 별로 쉽게 설정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엑셀과 BI보고서를 통합해 담당자 의견이 보고서에 바로 업데이트 되며, 관리자가 스스로 BI 리포트 사용 현황을 로그 분석해 BI 활성 정책을 수립할 수도 있게 한 점도 눈에 띈다.
AXi4CNS 클라우드 CTO는 “기술적 측면에서 접근하기 어려웠던 국산화 포탈 서비스를 이루었다는 점에서 성공적이라고 생각한다”며 “BI 포털을 통한 신뢰성과 전사적 편의성, 저비용 등을 갖춘 통합 BI 플랫폼을 체험센터에서 만나 보실 수 있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이번 BI 포탈 체험센터 오픈을 통해 중장기적으로 국내 기업 및 공공기관에서 Self BI의 새로운 업무 혁신을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 골드파트너인 AXi4CNS는 파트너 중 상위 5%에게 주어지는 Microsoft PRESIDENT’S Club에 선정된 바 있다.
김영보 기자 kim.youngbo@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