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윤종신' 11월호 ‘개인주의’ 공개 “‘나’에게 집중하고 싶다”

'월간 윤종신' 11월호 ‘개인주의’ 공개 “‘나’에게 집중하고 싶다”

기사승인 2019-11-25 17:38:26

가수 윤종신의 월간 음악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 11월호 ‘개인주의’가 25일 오후 6시 공개된다.

‘개인주의’는 ‘이방인 프로젝트’로 새로운 챕터를 준비하는 윤종신의 가치관을 담은 노래다. 윤종신이 작사, 작곡하고 강화성이 편곡했다.

‘개인주의’는 이미 지쳐버렸지만 그럼에도 또 다른 행보를 준비해야 하는 마음, 남은 시간은 후회가 없기를 바라며 스스로를 다잡는 마음에 대한 노래다.

윤종신은 “의욕과 열정이 있었던 40대와 달리, 50대가 되니까 챕터가 확 바뀐 느낌이 든다. 완전히 지쳐 쓰러진 다음을 준비해야 하는 기분”이라며 “요즘에는 새로운 챕터를 어떻게 살아내야 하는지 고민한다. 앞으로의 인생에 다른 정의를 내려야 한다는 생각, 방점을 찍어야 한다는 생각을 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방인 프로젝트'를 위해 떠나는 것도 그러한 생각이 절실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윤종신은 “우리 나이가 되면 의례적으로 지켜야 하는 자리가 있고, 그 자리에 맞는 역할이 있는데, 저는 그게 잘 안 맞는다”며 “내가 나에 대해서도 잘 모르겠는데, 어떻게 다른 사람과 세상에 대해서 이렇다 저렇다 말을 보탤 수 있을까 싶다”고 말했다.

이어 “새로운 챕터에서는 '우리'에서 '나'로 좁혀, 온전히 '나'에게 집중하고 싶다”라며 “나도 몰랐던 나를 마주하고 싶다. 내가 생각했던 내가 나의 전부는 아니었다는 걸, 이게 나의 끝은 아니라는 걸 확인해보고 싶다”고 덧붙였다.

11월호 ‘개인주의’는 12월호와 연작으로 구성된다. 윤종신은 해외에서도 각종 창작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성주 인턴기자 castleowner@kukinews.com

한성주 기자
castleowner@kukinews.com
한성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