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ODM 전문기업 ㈜비앤비코리아는 NS홈쇼핑과 뷰티분야 PB(Private Brand) 개발을 골자로 하는 업무 제휴 협약을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2일 진행된 협약식은 서울 문래동에 위치한 비앤비코리아 사무실에서 진행되었으며, 비앤비코리아 함봉춘 대표 및 NS홈쇼핑 조항목 부사장 등 양사 임직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유통사와 제조사의 강점을 살린 합리적인 가격대의 차별화 상품을 공동 개발 및 상호 협력키로 했다. 유통사와 제조사가 직접적으로 협력하여 중간마진을 없앤 만큼 높은 품질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최근 홈쇼핑 뷰티 트렌드를 반영하여 독특하면서 아이디어 넘치는 제품을 선보일 것으로 전했다.
구체적으로, 비앤비코리아는 그간 쌓아온 화장품 개발 노하우 및 뷰티 트렌드 정보를 NS홈쇼핑에 공유하고, 홈쇼핑에 적합한 제품 컨셉 및 원료를 제안키로 했다. 매달 5~10개가량의 신규제형을 지속적 개발 및 누적 관리하기로 했고, 탄력적인 생산 프로세스를 통해 주문생산기간(Lead Time)을 줄여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을 적시에 출시할 계획이다.
NS홈쇼핑은 홈쇼핑 트렌드를 공유하여 차별화된 제품개발에 도움을 주며, 보유 유통망을 적극 활용 및 마케팅을 통해 제품판매를 활성화할 것이라 전했다.
비앤비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양사가 긴밀한 관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윈-윈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며 "제조사와 유통사의 강점을 더해 트렌드와 품질을 모두 잡는 우수한 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 전했다.
한편, 비앤비코리아는 2011년 설립되어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적합 업소 인증인 CGMP와 ISO 22716, ISO 9001, ISO 14001을 획득한 화장품 OEM & ODM 전문 기업이다. 현재 고품질·고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하여 화장품 제조 시장에서 지명도를 높이고 있다.
김영보 기자 kim.youngbo@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