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여성 창업 지원 ‘또봄 캠퍼스 2020’ 운영

아산시, 여성 창업 지원 ‘또봄 캠퍼스 2020’ 운영

기사승인 2020-02-10 11:58:47

[아산=쿠키뉴스] 홍석원 기자 =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25일부터 4월 21일까지 어울림경제센터에서여성 공동체창업 심화교육 ‘또봄 캠퍼스 2020’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지역 특성을 반영한 구체적인 창업아이디어를 가지고 창업을 준비하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공동체 창업을 지원한다.

교육대상은 ▲지역의 문제, 사회의 문제를 공동의 힘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창업자(팀) ▲지역의 자원을 활용해 지역사회를 발전시키고자 하는 창업자(팀) ▲공통의 필요를 공동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창업자(팀)이다. 

교육 기간 중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8회차 과정으로 진행되며, ▲여성의 경제활동과 창업에 대한 이해 ▲기업의 미션과 기업가 정신 ▲비즈니스 모델 이해하기 ▲비즈니스 모델 수립/ 업종별 선배 기업가와의 만남 ▲사업계획서 작성법 ▲비즈니스모델 워크숍 ▲사업계획서 멘토링▲모의투자대회 및 수료식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창업에 성공한 선배들과의 멘토링이 진행돼 우리 지역 여성들의 창업 아이디어가 성공적인 창업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출석률 80%이상 및 과제 제출 시 수료증이 수여되며 우수팀에게는 소셜벤처 아이디어 경진대회에 출전 지원받을 수 있다. 

교육운영은 사회적기업인 ㈜우리가 만드는 미래에서 맡았으며, 온양원도심 도시재생지원센터, (사)여성이 만드는 일과 미래에서 후원한다.

기타 자세한 접수 안내 및 신청서는 아산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접수 기간 동안 페이지(https://forms.gle/3QWN1TJ45FbFTnxb8)를 통해 교육 신청하면 된다.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