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순창튜브 40여편 영상 '인기'

유튜브 순창튜브 40여편 영상 '인기'

기사승인 2020-02-24 17:28:56
순창튜브가 인기다.

[순창=쿠키뉴스] 송미경 기자 = 전북 순창군이 지난해 10월 유튜브 채널인 `순창튜브`를 개설, 40여편 영상을 업로드하며 홍보에 한창이다. 

지난 연말 제작된 '12월 국내여행, 순창으로 힐링여행 떠나기' 편은 조회수 10만을 넘어서는 등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9분 30초 짜리 이 영상은 관광, 숙박, 먹거리 등이 담겨있어, 순창의 모든 곳을 다닌 것처럼 영상을 짜임새 있게 구성해 보는 이들로 하여금 한 번쯤 순창으로 오고 싶게끔 여행 자극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여기에 맛깔나는 순창의 음식을 먹고 있는 출연진들의 모습을 보면 바로 달려가서 먹고 싶게 입맛을 자극하고 있다.

최근에는 순창에서 새롭게 개발한 '순창 으라차차 소스'와 '순창톡톡 고추장소스', '순창톡톡 간장드레싱'을 활용한 요리 레시피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 구독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국산 홍고추와 청양고추를 유산균으로 발효해 톡특한 매운맛을 내는 '순창 으라차차 소스'는 지난해 순창세계발효소스박람회 당시 출시하면서 박람객들에게 이목을 집중시킨바 있다. 

이와 함께 레시피 영상은 반찬가게 총각으로 소개하는 순창출신 홍은찬 셰프가 출연해 순창소스를 활용한 오이무침과 면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군은 앞으로도 14명의 영상분야 온라인 기자단을 활용해 숨겨진 순창의 명소와 매력을 영상으로 담아내 전 세계 유튜브 구독자들을 찾아갈 계획이다. 

조태봉 문화관광과장은 “순창의 관광지나 맛집 등을 연중 제작해 순창만의 매력을 많은 사람들이 알 수 있도록 홍보에 주력할 계획이다”며 “개통이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채계산 출렁다리도 다양한 시각으로 제작해 새로운 관광명소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song@kukinews.com

송미경 기자
ssong@kukinews.com
송미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