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중소기업 오염방지시설 설치비 지원

강릉시, 중소기업 오염방지시설 설치비 지원

기사승인 2020-02-26 18:59:44 업데이트 2020-02-26 18:59:49

[강릉=쿠키뉴스] 조병수 기자 =강원 강릉시가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 물질을 줄이기 위해 지역 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소규모 사업장 방지시설설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강릉시는 먼지, 황산화물, 질소산화물 등 환경오염물질을 배출하는 4·5종 대기배출시설 설치·운영 사업장을 대상으로 노후 방지시설 교체 및 설치비용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에는 모두 8억원의 예산이 편성됐으며 우선 지원 대상 중소기업은 지원사업 수요조사에 참여한 사업장, 미세먼지 발생 원인물질 배출 사업장, 10년 이상 노후 방지시설 운영 사업장, 특정 대기유해물질 배출사업장, 주거지 인근 민원 유발 사업장, 올해 배출허용기준 강화에 따른 방지시설 개선이 필요한 사업장 등이다. 

강릉시는 신청한 기업을 대상으로 10여 곳을 선정해 시설 설치 비용의 90%를 지원한다. 다만 방지시설을 3년 이내 설치했거나 5년 이내 정부 지원을 받은 시설은 이번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을 받아 설치한 환경오염 방지 시설은 3년 이상 운영하면서 사물인터넷(IoT) 기기를 의무적으로 부착해야 한다. 

신청은 내달 16일까지 우편 또는 방문접수를 통해 하면된다.

자세한 내용은 강릉시 홈페이지(www.g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기래 강릉시 환경과장은 "배출허용기준 강화 등으로 노후 방지시설의 개선이 필요한 영세 중소사업장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시설개선을 통한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 배출 저감을 통해 쾌적한 청정환경을 조성하고 아름다운 강릉을 만드는데 지속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