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지역화폐 가맹점 확대 모색... 3월 10% 할인

논산시, 지역화폐 가맹점 확대 모색... 3월 10% 할인

기사승인 2020-03-06 11:35:28

[논산=쿠키뉴스] 홍석원 기자 =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지난 5일 시청 상황실에서 ‘논산사랑지역화폐 가맹점 확대를 위한 읍·면·동 회의’를 개최하고 지역화폐 이용 활성화를 위한 가맹률 제고 방안을 논의했다.

시는 관내 미등록된 가맹점을 찾아 가입을 독려하고, 소비자가 어디서든 편리하게 지역화폐를 사용할 수 있도록 일상생활과 밀접한 가맹점을 집중적으로 확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 읍·면·동 전 지역에서 다양한 가맹점을 확보하고, 이를 통해 위축된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과 소비를 활성화함으로써 지역 내 경제 선순환구조를 확립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현재 시는 코로나19 여파로 침체된 지역 소비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논산사랑 지역화폐’를 3월 말까지 한 달간 한시적으로 10% 특별할인해 판매하고 있다.

지역화폐 가맹점 등록은 사업자등록증, 통장 사본을 지참해 논산시청 사회적경제과(041-746-6015)또는 가까운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지역화폐가 활성화되려면 지역 소상공인들의 적극적인 가맹점 가입이 필요하다”며 “시민 모두가 애용하는 사랑받는 지역화폐로 자리매김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가맹점 모집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