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의료 서비스 정보 플랫폼 '메디뷰' 출시 앞둬

글로벌 의료 서비스 정보 플랫폼 '메디뷰' 출시 앞둬

기사승인 2020-03-09 11:04:12
사진=메디뷰 제공

[쿠키뉴스] 김영보 기자 = 의료 뷰티산업은 전세계적으로 성장세가 큰 분야다. 각국의 경제 성장과 소비력 향상에 직접적 영향을 받으며 동아시에서도 유망한 분야로 손꼽히고 있다. 그 중 한국의 의료 뷰티 시장은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뛰어난 의료 기술과 서비스로 알려지며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하지만, 소비자들의 평판에 지나치게 의존하고, 광고 위주의 일방적 정보전달이 만연하는 등 정보의 비대칭성에 따른 신뢰성 저하 문제가 드러나고 있다. 이는 소비자의 시간적, 비용적 부담으로 전가되는 상황이다. 또한 의료관광을 목적으로 한국을 찾은 외국인은 결제의 불편함과 여행사나 중개인을 통한 수수료 지불 등으로 이중고를 겪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계 스타트업 메디뷰코리아는 의료 서비스 정보 플랫폼 '메디뷰'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9일 밝혔다. 메디뷰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정보의 비대칭 문제를 해소하고 사용자의 공정한 평가를 바탕으로 의료 서비스 정보를 제공하는, 전 세계 사용자 대상 서비스다.

메디뷰 관계자는 "블록체인 기술로 후기 정보에 대한 조작이 원천적으로 불가능하며, 이는 소비자에게 신뢰할 수 있는 정보와 함께 편리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의료 서비스 정보 플랫폼으로는 중국계 '신양'이 나스닥에 상장되며 주목받은 바 있다. 국내 스타트업이 그 뒤를 이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kim.youngbo@kukinews.com

김영보 기자
kim.youngbo@kukinews.com
김영보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