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는 자사가 운영하는 앱 기반 산행 커뮤니티 플랫폼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lackyak Alpine Club, 이하 BAC)이 론칭 8년 만에 멤버 수 14만명을 돌파했다고 최근 밝혔다.
지난 2013년 출시된 BAC는 2019년에 10만명을 돌파한 이후 1년 만에 약 4만명의 신규 멤버가 유입됐다. 블랙야크 측은 “명실상부 국내 최대 규모 산행 플랫폼으로 다시 한번 자리매김하며 삶의 긍정적 변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산행을 즐기는 열정적인 사람들의 커뮤니티”라고 설명했다.
올해 4월 BAC 신규 가입자는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늘었으며, 이 기간 산행 인증 수 역시 약 30% 증가한 5만여 건의 인증이 완료됐다. 회사 측에 따르면 2030세대의 비중이 눈에 띄게 늘어난다는 것이다. 올해 4월 BAC 신규 가입자 중 절반 이상이 2030세대다.
블랙야크 관계자는 “창립 40주년을 맞아 진행했던 명산 40을 시작으로 BAC가 블랙야크를 대표하는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올해는 거리를 두면서 즐길 수 있는 산행이 대체 활동으로 주목 받은 후 혼산, 둘산족이 등장하는 등 산을 찾는 사람들이 급격히 늘어났으며, 건강과 심리적 안정을 위해 자연을 찾는 젊은 산행족 역시 꾸준히 증가하며 BAC에 유입된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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