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전북본부, Green Keepers 사회공헌활동 시행

LH전북본부, Green Keepers 사회공헌활동 시행

기사승인 2020-05-07 17:23:44
7일 LH전북본부 Green Keepers는 1만그루 나무 심기활동을 펼쳤다.

[전주=쿠키뉴스] 송미경 기자 = LH전북본부(본부장 권창호)는 7일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미세먼지 등 환경문제에 대처하는 등 공공기관으로 사회적 역할을 강화하고, 조직 내 화합 및 나눔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Green Keepers라는 봉사조직을 구성하고 3대 중점과제를 연중 시행할 예정이다.

Green Keepers의 3대 중점과제는 깨끗한 지역사회 만들기, 안심지역 만들기, 사랑의 이웃돕기 등이다. 

깨끗한 지역사회 만들기의 세부 실천과제는 천변, 공원 등 지역주민들의 휴식 공간 청소와 주거환경이 상대적으로 열악한 다가구․다세대 주택 생활폐기물 처리 등 환경 정화활동을 중점 실천할 계획이다. 

안심지역 만들기는 노후임대주택에 어린이의 갑작스러운 도로 진입 방지와 미관개선을 위해 나무심기 활동을 시행하고, 지역사회 경로당 및 사회복지관 등 복지시설의 보수공사 지원 등 재능기부 활동을 말한다.

사랑의 이웃돕기는 정보부족 등으로 비자발적으로 주거복지 혜택에서 소외된 취약계층을 발굴해 맞춤형 임대주택 등을 제공하고 이사 등을 지원하는 ‘LH행복동행’, ‘찾아가는 주거복지서비스’, 취약계층 대상 농산물을 지원하는 ‘사랑의 꾸러미’, 입주민 등 ‘문화센터 수료생과 함께하는 봉사활동’ 등이 포함돼 있다. 

LH전북본부 Green Keepers는 이날 최초 활동으로 삼천변 환경정화 활동과 전주 푸른마을 등 5개 노후공공임대주택단지에 회양목과 영산홍 1만그루 나무 심기활동을 관리소직원 및 입주민과 함께 시행했다.

권창호 본부장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연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나누는 활동이 계속될 수 있도록 제도화 시키겠다"는 뜻을 밝혔다.

ssong@kukinews.com

송미경 기자
ssong@kukinews.com
송미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