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4일 (월)
밀리의서재, ‘러브크래프트 재창조’ 프로젝트 LC.RC 시리즈 8편 공개

밀리의서재, ‘러브크래프트 재창조’ 프로젝트 LC.RC 시리즈 8편 공개

기사승인 2020-05-11 14:59:17 업데이트 2020-05-11 14:59:23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는 국내 SF 작가들이 참여한 ‘프로젝트 LC.RC(Love Craft Recreate; 러브크래프트 재창조)’ 시리즈 8편(알마 펴냄)을 전자책으로 한 달간 독점 공개한다고 11일 밝혔다.

현대 공포문학의 시초로 알려진 하워드 필립스 러브크래프트(H.P.러브크래프트)의 작품을 현대의 시각으로 재창조한 프로젝트다. 지난 8일 4편의 작품이 1차로 공개되었고 다음 달 8일 4편의 작품이 추가로 공개될 예정이다. 

밀리의 서재에서 1차로 공개된 작품은 지난달 30일 정식 출간된 ▲홍지운 ‘악의와 공포의 용은 익히 아는 자여라’ ▲김성일 ‘별들의 노래’ ▲송경아 ‘우모리 하늘신발’ ▲은림∙박성환 ‘뿌리 없는 별들’ 등 4편이다.

다음달 8일에는 오는 30일 정식 출간을 앞둔 ▲김보영 ‘역병의 바다’ ▲이서영 ‘낮은 곳으로 임하소서’ ▲최재훈 ‘친구의 부름’ ▲이수현 ‘외계 신장’ 등 4편이 추가로 공개된다. 

프로젝트 LC.RC는 H.P. 러브크래프트의 크툴르 신화와 공포관은 오마주하는 한편, 인종차별적이거나 남성 중심적인 낡은 관념은 다시 쓰기 위해 시작된 프로젝트다. 김보영, 김성일 등 국내 SF 계보를 잇는 작가 8명이 참여하고, BTS RM 뮤직비디오를 연출한 일러스트레이터 최재훈은 8권의 표지 그림을 연결하면 러브크래프트의 크툴루 신화를 표현한 하나의 장대한 아트워크가 완성되도록 했다. 

출판사 알마가 텀블벅에서 정식 출간 전 진행한 크라우드 펀딩에서 이틀 만에 모금액 천만 원을 돌파하는 등 화제를 모은 바 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붕괴 나흘째 ‘광명 신안산선’…주민 대피명령에 학교는 휴업

신안산선 붕괴 사고 나흘째인 14일 현장 실종자 수색을 위해 소방당국이 밤샘 작업을 벌였다.이날 경기도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소방당국은 전날 오후 2시 10분 수색 재개를 위해 상부 안전펜스 및 낙하물 제거 등 조치에 돌입했다. 이어 오후 10시쯤 굴삭기 3대를 배치, 구조작업 위치 경사면을 확보했다. 40여분 뒤에는 토사 유출 방지를 위한 덮개 작업을 마무리했다. 밤샘 작업에 이은 수색은 이날 오전까지 계속되고 있다. 지난 11일 오후 3시 13분 포스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