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 안다르의 새 도전 ‘스튜디오 필라테스’…“건강 문화 확산할 것”

[탐방] 안다르의 새 도전 ‘스튜디오 필라테스’…“건강 문화 확산할 것”

기사승인 2020-05-15 05:00:00

[쿠키뉴스] 신민경 기자 =국내 애슬레저룩의 선두주자로 평가받는 ‘안다르’(andar)가 새로운 도전을 선언했다. 브랜드 이름을 내건 필라테스 스튜디오를 본격 운영한다. 안다르는 필라테스 스튜디오를 계기로 애슬레저 업계에 또 한 번 큰 획을 긋겠다는 계획이다.

14일 방문한 서울 강남구 소재 ‘안다르 스튜디오 필라테스’는 안다르의 정체성을 그대로 담고 있었다.

초호화 시설은 애슬레저 업계 1위인 안다르를 상징한다. 기구는 프리미엄 캐나다 브랜드 ‘스탓필라테스’ 제품을 사용한다. 샤워 시설은 모두 1인 전용이다. 총 57대의 라커룸에는 모두 디지털 번호키가 내재돼 있다. 스튜디오 공간은 크게 ▲프라이빗 레슨 ▲그룹 클래스 ▲편의시설 등 3분야로 구분됐다. 구역은 총 19곳으로 세분화해 공간의 기능과 효율성을 높였다.

스튜디오에서는 2~7년 차 경력의 전문 강사들이 수업을 진행한다. 안다르 스튜디오 필라테스 강사진은 체육대학교 출신, 무용가 출신, 물리치료사 출신 등으로 구성됐다. 재활, 날씬한 몸매 등 수강생이 원하는 운동 목적에 적합한 수업을 설계할 수 있도록 했다. 안다르 측에 따르면 강사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스포츠 재활 분야 고수로 알려진 안기만 교수에게 매월 교육을 받는다.

매장 인테리어는 안다르의 ‘지속가능성’을 담고 있다. 안다르 스튜디오 필라테스 인테리어는 친환경 소재로 꾸며졌다. 벽면은 친환경 흙 마감재 ‘토로’를 사용했고, 공기를 정화하는 공기청정기가 기본으로 내장돼 있다.

안다르 관계자는 “패션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필환경 추세가 이어지고 있다”며 “안다르도 이에 동참, 지속가능한 소재를 제품에 적용하는 등의 노력을 하고 있다. 이러한 의미를 담기 위해 스튜디오 인테리어도 지속가능한 소재를 사용했다”고 강조했다.

안다르 스튜디오 필라테스의 가장 큰 장점은 ‘브랜드 체험’이다. 안다르 관계자는 “스튜디오 필라테스는 안다르의 새로운 도전이자 안다르 브랜드 가치를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공간”이라며 “스튜디오 이용 회원에게 한 달에 두 번 제공되는 안다르 제품은 직접 브랜드를 체험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강사진 그 자체가 안다르를 상징한다. 브랜드에 공감하고 안다르 제품을 착용한 강사진과 고객의 소통과정 자체가 안다르를 체험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부연했다.

안다르라는 기업의 최종 목적은 ‘건강한 삶의 문화 확산’이다. 안다르 관계자는 “안다르는 단순 의류 판매 외에 건강문화 확산이라는 가치관을 가지고 있다”며 “이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이전부터 단기 기획 요가 클래스 등을 진행해왔다”고 전했다.

이어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는 과정에서 스튜디오 필라테스 운영까지 확장하게 됐다”며 “안다르를 기점으로 업계에서 건강문화 확산이라는 가치관이 확산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smk5031@kukinews.com

신민경 기자
smk5031@kukinews.com
신민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