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1일 (금)
김포시자원봉사센터, ‘이웃사랑 헌혈 행사’ 개최

김포시자원봉사센터, ‘이웃사랑 헌혈 행사’ 개최

기사승인 2020-06-10 16:39:51

[김포=쿠키뉴스 권오준 기자] 경기도 김포시자원봉사센터와 대한적십자사 인천혈액원이 8일 사우문화체육광장에서 이웃사랑 헌혈 행사를 가졌다(사진).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영향으로 헌혈자가 약 12% 감소해 의료현장의 혈액 수급 안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자원봉사단체, 자원봉사센터, 시민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헌혈 과정의 철저한 방역을 위해 출입구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항균필름 부착, 1m 거리두기 등 전염병 예방수칙이 철저히 준수되며 진행됐다.

헌혈문화 정착을 위한 김포시자원봉사센터와 인천혈액원 간 업무협약도 체결됐다.

박현숙 센터장은 타인에게 생명을 전하는 헌혈 참여자 모두에게 감사드린다지속적인 헌혈로 서로의 생명을 지켜주는 안전망을 구축해 김포시가 헌혈도시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goj5555@kukinews.com

권오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나경원 “이번 대선은 체제전쟁…이재명 꺾을 것”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위험한 이재명을 꺾고 승리의 역사를 만들겠다"며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나 의원은 11일 오후 2시쯤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말했다. 이어서 그는 "무너져가는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고 진정한 국민 승리의 시대를 열겠다"고 덧붙였다. 나 의원은 이번 대통령 선거를 '체제 전쟁'에 비유하며 "자유 대한민국을 지켜낼 것이냐, 아니면 반자유·반헌법 세력에게 대한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