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김영보 기자 = 스퀘어에닉스는 ‘로맨싱사가’ 시리즈의 30주년 기념 최신작 ‘Romancing SaGa Re;univerSe’(로맨싱사가 리유니버스, 약칭 SaGa RS)를 25일 전격 공개한다고 밝혔다.
‘SaGa RS’는 일본에서 출시된 이후 지금까지 2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판매 순위 1위에 오른 바 있다. 또한 ‘구글 플레이 베스트 오브 2019’에서 ‘올해를 빛낸 인기 게임’과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 부문 2관왕에 올랐다.
‘SaGa RS’는 국내 사전예약자 100만명 돌파를 기념해 모든 플레이어에게 특전 아이템을 제공할 계획이다. ▲주얼×4000 ▲스태미나 회복제×90 ▲A 노라 ▲S 눈사람을 튜토리얼 완료 후 선물함에서 받을 수 있다.
‘로맨싱 사가3’의 300년 후의 세계를 보여주는 ‘SaGa RS’의 주요 스토리는 주인공 ‘폴카 린 우드’가 납치된 여동생 ‘리즈 린 우드’를 구하기 위해 탑사단에 입단하며 벌어지는 내용을 담고 있다.
SaGa 시리즈 대표 작곡가 이토 켄지의 웅장한 멜로디가 SaGa의 세계로의 몰입감을 높이며, 배틀 시스템(번뜩)(진형)과 과금 위주 게임이 아닌 오래 할수록 강해지는 게임 시스템을 제공한다.
또한 한국의 일러스트 회사 ‘EIGHT STUDIO’와 다수의 일러스트 콜라보로 관심을 끌고 있다.
스퀘어에닉스는 "일본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끈 로맨싱사가 시리즈의 최신작이 드디어 국내 출시된다"며 "디자인 면에서 추억의 도트 풍 화면과 고화질 2D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으며, 사가 시리즈의 캐릭터 디자이너 코바야시 토모미의 일러스트로 재미를 더한다”고 말했다.
'SaGa RS'는 국내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한편, 오리지널 사운드트랙 'Romancing Sa Ga Re; univer Se Original Soundtrack'이 오는 30일부터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아마존 뮤직 등을 통해 전 세계 서비스된다.
kim.youngbo@kukinews.com
‘검은 수녀들’, 송혜교가 담배까지 피웠는데
송혜교는 있는데, 알맹이가 없다. 영화 ‘검은 수녀들’(감독 권혁재) 이야기다. ‘검은 수녀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