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권 강원진학박람회, 치악체육관으로 변경 운영

원주권 강원진학박람회, 치악체육관으로 변경 운영

기사승인 2020-06-25 15:57:43

[원주=쿠키뉴스] 권순명 기자 =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27일 원주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에서 진행할 예정인 '2020 원주권역 강원진학박람회'를 원주 치악체육관으로 장소를 변경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18일 연세대학교(미래캠퍼스)에서는 수도권 및 인접지역 중심의 코로나 19 재확산에 따른 대학 구성원 및 수험생, 학부모의 안전을 이유로 시설 사용 불가를 도교육청으로 통보, 이에 100여개 대학이 참가하는 이번 행사가 무산될 위기에 처했었다.

다행히 원주권역 수험생과 학부모 대상 대입지원의 필요성을 절감한 원주시(시장 원창묵)의 협조로 날짜 변경 없이 원주 치악체육관에서 강원진학박람회를 열기로 하고 기존보다 강화된 방역 대책을 수립하기로 했다.

이번 박람회는 장소 변경에 따라 '대학 설명회'와 '강원진학지원센터 대입특강'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80여개 대학의 대입 상담과 강원진학지원센터 상담 부스는 현장에서 정상 운영된다.

'대학 설명회'는 대학에서 제공하는 대입 설명회 동영상 파일 또는 URL을 강원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 탑재할 예정이다.

'강원진학지원센터의 대입특강'은 강원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와 강원도교육청 유튜브 채널 '학끼오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도교육청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수험생들의 대입지원을 위해 대학입시지원관 상담을 강화할 예정이다.

강원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예약 후 교육문화관 또는 교육도서관을 방문하여 대입지원관과 상담하거나 전화 상담을 할 수 있다.

또 8월에는 강원진학지원센터 소속 연수지원팀 교사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상담교사단이 춘천, 원주, 강릉권역에서 ▲수시 대입 지원 상담, ▲자기소개서 지도, ▲모의 면접을 실시할 예정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도내 수험생 및 학부모는 강원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을 할 수 있다. 

한편 지난 13일 한림대학교, 20일 가톨릭관동대에서 진행된 춘천권역·강릉권역 강원진학박람회는 철저한 방역 속에서 진행되었으며, 설문조사 결과 99.5%의 매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천미경 강원진학지원센터장인 교육국장은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로 예기치 않은 장소 변경 등 많은 어려움 속에 열리는 만큼 방역 대책을 보다 철저히 수립하여 안전한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급한 상황에서 장소 제공에 협조해 준 원주시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123k@kukinews.com

권순명 기자
123k@kukinews.com
권순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