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복 입은 블랙핑크, 美 NBC '지미팰런쇼'서 신곡.."가장 핫한 그룹"

한복 입은 블랙핑크, 美 NBC '지미팰런쇼'서 신곡.."가장 핫한 그룹"

한복 입은 블랙핑크, 美 NBC '지미팰런쇼'서 신곡.."가장 핫한 그룹"

기사승인 2020-06-28 06:48:16

[쿠키뉴스] 장재민 기자 = 걸그룹 블랙핑크가 한복 의상으로 미국 유명 토크쇼에서 신곡 무대를 최초로 공개했다.

블랙핑크는 26일(현지시간) 미국 NBC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이하 팰런쇼)에 화상 출연해 이날 발매한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무대를 처음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들이 미국 방송 프로그램으로 신곡 무대를 최초로 공개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블랙핑크 멤버 네 명은 한국적인 문양과 고름 등 한복을 차용한 의상 차림으로 등장해 자신감 넘치는 퍼포먼스를 펼쳤다. 특히 후반부 빠른 박자의 EDM(일렉트로닉 댄스 음악) 사운드에 맞춰 춘 파워풀한 군무가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블랙핑크는 뮤직비디오 일부 장면에서도 한복을 차용한 옷과 노리개 등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유튜브로도 중계된 팰런쇼 무대 영상은 스트리밍 동시 접속자 수가 21만명에 육박했다.

진행자 지미 팰런은 무대에 앞서 “현재 세계에서 가장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그룹”이라며 “‘현상’(phenomenon)이라는 말로 표현이 되지 않는다. 이 그룹을 위해 새로운 단어를 만들어야 할 것”이라고 블랙핑크를 소개했다.

블랙핑크는 지미 팰런과 짧은 인터뷰도 가졌다. 지미 팰런은 레이디 가가와의 협업을 비롯해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거둔 성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구독자 수 등 블랙핑크가 가진 기록에 대해 자세히 언급했다.

그가 “이것이 얼마나 대단한 것인지 아느냐”고 묻자 제니는 “정말 모르겠다. 이런 이야기를 들을 때마다 얼어붙게 된다”며 “그저 우리를 사랑해주는 팬들에게 감사하다”고 대답했다.

신곡 ‘하우 유 라이크 댓’은 블랙핑크가 1년 2개월 만에 내놓은 신곡으로 오는 9월 나올 정규 1집 수록곡이다.

발매 직후 60개국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을 차지해 국내 걸그룹 최고 기록을 세웠고,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뮤직비디오는 공개한지 하루가 채 안 된 이날 오후 5시쯤 조회수 8000만건을 넘어서며 빠르게 1억뷰를 향하고 있다.

블랙핑크는 오늘(28일) SBS ‘인기가요’로 국내에서 컴백 무대를 가질 예정이다.

doncici@kukinews.com

장재민 기자
doncici@kukinews.com
장재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