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숭아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삼복(三伏)생활’

복숭아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삼복(三伏)생활’

기사승인 2020-07-31 08:00:26
30일 오전, 서울 서초 청계산로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열린 복숭아 판촉 행사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농협, 여름철 제철과일 복숭아 소비촉진을 위한 복숭아데이 개최

[쿠키뉴스] 곽경근 대기자 = 농협(회장 이성희)과 한국복숭아생산자협의회(회장 권태화, 충북 음성 감곡농협 조합장)는 7월30일 ‘복숭아데이’를 맞아 농협유통 양재점에서 2020 복숭아 소비촉진행사를 개최했다.

복숭아데이는 삼복(三伏) 더위에 “복숭아를 먹고 슬기롭게 건강을 지키자”라는 의미로 농협경제지주와 한국복숭아생산자협의회가 중복 전후로 매년 기념행사를 개최해오고 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복숭아를 활용한 디저트 소개 ▲복숭아화채 만들기 ▲소비자 시식 및 나눔 ▲타임세일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였다.

복숭아는 비타민과 베타카로틴, 각종 당류, 필수아미노산 등이 풍부해 ▲피부미용 ▲노화방지 ▲피로회복에 좋다. 또한 여름철에 시원하게 먹지만 열매는 본래 따뜻한 성질이라 여성의 생리불순, 가슴앓이에 효과가 있으며 기침, 가래 해소에도 효과가 있어 천식 등 폐질환에 쓰기도 한다.

권태화 한국복숭아생산자협의회장은“복숭아는 시기별로 출하되는 품종이 다양해 여러 가지 맛의 복숭아를 맛볼 수 있다.”며 “특히 올해 복숭아는 크기가 양호하고 당도가 높아, 코로나로 지친 국민들의 건강을 위해 복숭아를 많이 애용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kkkwak7@kukinews.com
곽경근 기자
kkkwak7@kukinews.com
곽경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