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강한결 기자 = 아프리카TV가 낚시용품 전문업체 레드펄스, 쌍용자동차와 함께 공동으로 주최/주관하는 ‘제 1회 렉스턴스포츠 낚시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한 장소에 모이지 않고, 원하는 장소에서 자유롭게 대회에 참여하는 비대면 온라인 낚시대회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낚시 대회의 참가 모집은 다음달 5일까지 진행된다. 예선 진행 중에도 참가 접수가 가능하며, 신청 방법 및 기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프리카TV 내 ‘프릭스낚시’ 방송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선은 오는 13일부터 다음달 10월 11일까지 매주 일요일 오전 9시에 총 5회에 걸쳐 열린다. 5회에 걸쳐 진행되는 예선에서 각 20명이 선발되고, 선발된 100명이 결선에서 우승 자리를 놓고 대결을 펼친다. 대망의 결선은 다음달18일(일) 오전 9시에 아프리카TV 내 ‘프릭스낚시’ 공식 방송국과 케이블 채널 ‘아프리카TV’(딜라이브 154번, 올레TV 135번, Btv 136번, LGU+ 120번)에서도 동시 생중계 될 예정이다. 또한, 회차별 예선전도 아프리카TV BJ들의 라이브 방송을 통해 생생한 현장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유저들은 아프리카TV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각 참여자들이 낚시하는 모습을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낚시하는 포인트의 지역정보, 시간 등을 알려주고 실시간으로 물고기의 사이즈를 계측 가능한 ‘피싱태그’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현장의 생생함을 전달할 예정이다.
대회는 멀리 던져 물고기를 낚는 방법인 ‘바다 원투(원거리 투척) 낚시’ 방법으로 진행된다. 우승자는 어종과 상관없이(두족류 장어 제외) 잡은 물고기의 두 마리 길이를 합산한 결과로 가려진다. 1위에게는 ‘렉스턴스포츠 다이내믹 에디션’(3369만원 상당)이 경품으로 주어지고, 2위와 3위에게는 낚시 용품인 ‘레드펄스 로드 GP-425 낚시로드 3대’와 ‘레드펄스 로드 BP 7-500 낚시로드 3대’가 각각 제공된다.
이민원 아프리카TV 콘텐츠전략사업본부장은 “코로나19 이슈에 대비해 아프리카TV의 라이브 스트리밍 강점을 살려 ‘비대면 온라인 낚시대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BJ를 비롯한 유저, 동호인 등 낚시 스포츠를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sh04kh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