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전장부품제조 ㈜카네비컴, 새만금산단 대규모 투자 협약

자동차 전장부품제조 ㈜카네비컴, 새만금산단 대규모 투자 협약

기사승인 2020-09-14 15:59:55

[쿠키뉴스] 박용주 기자 =전북 군산시가 자동차 전장부품 제조기업 ㈜카네비컴과 투자협약을 체결, 새만금산업단지 자동차 부품산업에 활기를 더할 전망이다. 
  
군산시는 14일 새만금개발청에서 자동차 전장부품 제조기업 ㈜카네비컴과 새만금산업단지 입주를 위해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종택 ㈜카네비컴 대표, 양충모 새만금개발청장, 우범기 전북도 정무부지사, 강임준 군산시장, 김우상 한국농어촌공사 새만금사업단장, 이성수 자동차융합기술원장 등이 함께했다. 

㈜카네비컴은 지난 2001년 설립해 블랙박스, 하이패스 등 자동차 전장부품을 제조하는 중소기업으로, 새만금 산업단지에 라이더(Lidar)센서 등 자동차 전장부품 개발 및 제작을 위해 투자 결정을 내렸다.

이날 협약을 통해 ㈜카네비컴은 새만금산업단지 1만4,892㎡ 부지에 총 250억원을 투자해 105명을 신규 고용할 계획이다. 

시는 최근 자동차 관련 전장부품 제조업체 등 미래차 산업관련 기업들의 투자협약이 꾸준히 이어지면서, 친환경 전기차 혁신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미래차 전진기지로 산업구조 재편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임준 군산시장은“군산에 투자를 결정한 (주)카네비컴이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yzzpark@kukinews.com
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박용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