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은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시장이 축소되는 등 경영 환경이 어려워진 사회적 기업과 소셜벤처기업을 지원해 사회안전망을 구축하려는 목적으로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구성원들의 반응은 뜨겁다. 20일 오전 기준 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들이 이번 기획전을 통해 구매한 사회적기업과 소셜 벤처기업 제품 매출액은 2천만원을넘어섰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며 모두가 지쳐있는 가운데,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와 가심비(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가 모두 뛰어난 사회적 가치 창출 제품을 소중한 분들에게 선물하며 조금이나마 즐거운 마음을 갖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기획전에서 판매하는 사회적기업 및 소셜벤처기업 제품은 ▲오투엠의 산소발생마스크와 비말차단마스크로 구성된 ‘생활 방역 안심 케어 세트’ ▲그레이프랩이 커피숍에서 버려지는 소재를 업사이클링해 노트, 연필, 원두로 재탄생시킨 ‘커피앤슈가(Coffe&Sugar) 세트’ ▲전주비빔빵이 친환경 우리밀과 지역 농산물로 생산한 ‘전주 초코파이 세트’ 및 ‘수제파이 모듬 세트’ ▲우시산이 플라스틱 업사이클링해 만든 장바구니, 친환경 세제/수세미, 대나무 도마로 구성된 ‘친환경 살림살이 세트’ ▲마린이노베이션이 플라스틱으로 고통 받는 해양 동물을위해 해조류 추출물로 만든 ‘달하루 양갱 세트’ 3종 등 8종이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들은 사회적 기업 및 소셜 벤처기업들의 각 사별 홈페이지나 스마트스토어인 ▲오투엠▲그레이프랩▲전주비빔빵 ▲우시산 ▲마린이노베이션에서 구입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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