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쿠키뉴스] 명정삼 기자 = 제39회 온라인 금산인삼축제의 전국 공모 프로그램인 ‘집콕 아무나 도전’이 마무리에 접어들었다.
‘집콕 아무나 도전’은 ‘삼(蔘)시세끼 인삼푸드대회’, ‘금산 건강댄스 챌린지’, ‘우리아기 심쿵콘테스트’, ‘추억의 금지가요 온라인 가요제’등 분야에 지난 달부터 총 229팀이 참여했다.‘삼(蔘)시세끼 인삼푸드대회’는 인삼을 활용한 쉽고 간편한 인삼음식 제작방법을 영상이나 사진을 통해 응모하는 이벤트로 공모된 25건 중 ‘인삼멘보샤’가 대상으로 선정됐다.
금산 건강댄스영상을 따라해 자신의 SNS계정에 올리는 ‘금산 건강댄스 챌린지’에는 총 23팀이 참가했으며 대상의 영예는 ‘웃음이 넘치는 가족팀’에게 돌아갔다.
‘우리아기 심쿵 콘테스트’는 코로나19로 집에만 있는 우리 아기의 특별한 순간을 담은 영상이나 사진을 공모 받은 이벤트로 지금까지 총 73편이 접수됐다. 결과발표는 16일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당선자를 공개할 예정이다.
‘추억의 금지가요 온라인 가요제’는 지난 9월 21일부터 공모를 시작해 108명이 참가했다. 17일 본선 진출자 12명이 현장에서 실력을 겨뤄 최종 우승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우승자는 금산인삼축제 유튜브 방송 ‘지금은 삼(蔘)시 삼(蔘)분’에서 공개되며 개봉예정작인 영화 ‘금지가요’ OST에 참여하게 된다.
한편 제39회 온라인 금산인삼축제는 오는 18일까지 개최되며 공식홈페이지(www.gsfestival.co.kr)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접속은 주소를 직접 입력하거나 네이버, 다음 등 주요 포털 사이트에서 금산인삼축제를 검색하는 방법으로도 이용 가능하다.
mjsbroad@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