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3일부터 29일까지 전 점에서 단독 브랜드와 국내외 유명 브랜드 등을 앞세워 연말 세일에 나선다. 행사 하루 전날부터는 릭오웬스, 마이클코어스, 코치, 롱샴, 지방시, 오프화이트 등이 최대 50% 할인 행사를 시작한다. 21일부터는 분더샵, 마이분, 슈컬렉션 등이 최대 30% 할인가로 행사에 동참한다.
패션 장르부터 생활, 식품까지 전 장르에 걸친 브랜드 세일도 있다. 까사미아와 다우닝, 디자인벤쳐스 등이 할인 행사를 열고, 여성 캐주얼 브랜드 쥬시쥬디, 온앤온과 남성용 듀퐁셔츠, 닥스 셔츠 등도 30~50% 할인한다.
롯데백화점도 같은 기간 겨울 세일 행사 '대한민국 패션 페스타'를 연다. 세일 전날인 12일부터 나흘간 전국 매장에서 한섬과 삼성물산을 비롯해 바바패션·시선인터내셔널의 주요 브랜드가 참여하는 ‘대한민국 대표 패션그룹 패션위크’가 열린다. 타임·마인·랑방컬렉션·시스템·구호·르베이지·빈폴 등 총 38개 브랜드를 10~20% 할인가에 내놓는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코리아세일페스타에 이어 패션 업체들을 지원할 수 있는 여러 할인 행사와 이벤트를 마련했다”면서 “소비자와 파트너사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쇼핑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현대백화점도 13일부터 29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점포에서 2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시즌 오프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남녀 수입 의류·컨템포러리·잡화 등 올해 신상품을 최초판매가 대비 10~50% 할인 판매한다. 13일부터 릭오웬스·겐조·페세리코 등을 시작으로 오프화이트·무이·엠프리오아르마니·에르마노설비뇨 등이 순차적으로 참여한다.
각 점포별 식품관에서도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식품관에서 5만원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플러스포인트(5000원)를 제공하며, 한우 등 정육 상품을 포함해 30여 종의 신선·공산 식품을 10~30% 인하된 가격에 선보인다.

백화점 업계 관계자는 “11월은 연말 선물 수요가 많은데다 아우터 등 겨울 의류 판매량이 높아 일년 중 가장 매출 구성비가 높다”라며 “이번 행사 기간 패딩·코트 등 겨울 의류 물량을 늘리고, 프로모션을 집중해 협력사의 재고 소진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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