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정헌율 익산시장,‘역대 최대 국가예산 8천억원’

[신년사]정헌율 익산시장,‘역대 최대 국가예산 8천억원’

“시민과 함께 코로나 위기 극복, 지역경제 활력 더한다”

기사승인 2021-01-01 00:00:42

[쿠키뉴스] 박용주 기자 =존경하는 익산시민 여러분! 

희망찬 2021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해 모두의 가정마다 건강과 평안,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는 갑작스럽게 찾아온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렵고 힘든 시간을 보냈습니다. 하지만 그 고난과 역경 속에서도 시민과 함께 이뤄낸 의미 있는 성과들도 많았습니다. 

어려운 여건에서도 역대 최대인 국가예산 8천억원을 확보했으며, 포스트코로나19 최적의 대안으로 평가받으며 지역화폐인 ‘익산다이로움’이 성공적으로 안착했습니다. 전국 최초 복합형 재난기본소득 지급으로 위기에 빠진 지역경제에 활기를 더했습니다. 또, 주요 산단의 분양목표 초과 달성, 마을 전자상거래 활성화, 왕궁현업축사 역대 최대 매입달성 등 가치 있는 결실들도 만들어냈습니다. 

다가오는 신축년 새해에는 ‘환경과 사람이 공존하는 명품주거환경 조성, 민생경제 안정, 힐링 친수공간 확충, 시민 삶의 질 개선, 미래먹거리 산업 육성 등’에 방점을 둔 적극적인 시정 운영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익산’이라는 도시에서 행복한 오늘을 누리고, 보다 나은 미래를 함께 꿈꿀 수 있도록 그 제반 여건들을 조성해 나가고자 합니다. 

시민 여러분! 2021년 여전히 우리가 풀어야 할 난제들도, 희망찬 익산을 위해 해야 할 일들도 많습니다. 익산시민 여러분의 뜨거운 열정과 빛나는 지혜, 잠재된 역량을 모아 함께 해주신다면 어렵지 않게 헤쳐 나갈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올해도 따뜻한 시선으로 익산시정을 지켜봐 주시고, 많은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신축년(辛丑年)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yzzpark@kukinews.com
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박용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