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소식] 설명절 공영주차장 무료개방

[거제소식] 설명절 공영주차장 무료개방

기사승인 2021-02-03 15:24:18
[거제=쿠키뉴스] 최일생 기자 = 경남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설 명절 기간 관내 공영주차장을 무료 개방한다.

무료개방 기간은 2월 11일부터 2월 13일까지이며 대상주차장은 관내 주차빌딩 3곳, 노외주차장 3곳, 노상주차장 41곳 등 모두 47개소이다.


특히 전통시장을 찾는 시민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고현시장 공영주차장, 옥포국제시장 공영주차장에 대해서는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개방하여 주민과 귀성객에게 편리한 주차장 이용을 제공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즐거운 명절 분위기 조성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공영주차장이 무료로 운영되는 기간 동안 주차관리원 없이 자율적으로 운영되므로 주차장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주차질서 준수,  안전사고 유의, 쓰레기 가져가기 등 자율운영에 협조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설 명절기간 공영주차장 무료개방으로 시민들의 공영주차장 이용 시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가족과 함께 편안하고 즐거운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거제시, 2021년 저소득층 청년 멘토링 사업 참여희망자 모집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저소득층 자녀의 학력 증진 및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2021년 저소득층 자녀 청년 멘토링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2021년 멘토·멘티 21팀으로, 모집기간은 오는 8일부터 26일까지다.

멘티는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가정의 초등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 학생 21명, 멘토는 대학 재학(휴학)생 또는 졸업생 21명을 모집한다.

멘토 신청 자격은 거제시에 거주하는 대학이상 졸업(휴학, 재학 포함)자다.

구비서류는 신청서, 입학·재학(휴학, 졸업)증명서, 활동계획서, 서약서로, 거제시청 홈페이지 새소식란을 참고하면 된다.

멘티 신청 자격은 거제시에 거주중인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가정의 자녀로, 주소지 면·동주민센터에 방문 또는 우편 등의 방법으로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2021년 저소득층 자녀 청년 멘토링 사업은 기본적으로 1:1 개별 방문을 통해 멘티의 교과목 등 기초학습지도와 고충상담, 인성지도는 물론 영화, 전시회, 공연관람 등 문화체험 활동을 실시하게 되며, 월 4회 학습지도와 문화체험 활동(경우에 따라 비대면 방식 활용)을 한 멘토에게 월 22만원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시 관계자는 “청년 멘토링 사업은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충분한 학습지원을 받지 못하고 다양한 문화 활동을 경험하지 못하는 저소득 가정의 청소년들이 공부에 흥미를 가지고, 밝고 건전하게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밝혔다.

한편 거제시는 2021년 교육급여 수급자까지 대상자를 확대하여 저소득층 가정의 초·중·고등학교 신입생 320명에게 운동화 또는 책가방 구입비를 10만원 이내 실비로 지원할 계획이다. 대상자는 물품구입 영수증, 입학통지서 등을 첨부하여 2월 8일부터 2월 26일까지 주소지 면·동주민센터에 신청 접수하면 된다.

◆변광용 거제시장,‘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동참

변광용 거제시장이 백두현 고성군수에 이어 2월 3일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행정안전부 장관이 최초 시작한 이 챌린지는 어린이 보호 최우선 문화 정착을 위해 지난해 12월 시작된 것으로 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당선된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표어가 담긴 사진을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다짐과 함께 SNS에 공유한 뒤 다음 참여자 3명을 지명하는 방식이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우리시는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어린이 교통공원 조성,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안전시설물 정비, 옐로업 스쿨존 사업 추진 등 통학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릴레이 챌린지가 어린이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교통문화 조성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변광용 시장은 다음 챌린지 참여자로 양산시장, 김성갑 경상남도의원, 김환중 거제시체육회장을 지목했다.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