찐경규·며느라기 등 카카오TV 콘텐츠, Btv서도 본다

찐경규·며느라기 등 카카오TV 콘텐츠, Btv서도 본다

기사승인 2021-03-25 10:12:13
카카오TV 오리지널. /제공=카카오엔터테인먼트 


[쿠키뉴스] 구현화 기자 =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SK브로드밴드와 손을 잡고 콘텐츠 연계를 시작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M컴퍼니는 SK브로드밴드와 콘텐츠 사업에 대한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를 SK브로드밴드의 B tv와 채널S를 통해 공개한다고 25일 밝혔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지난 2020년 9월부터 선보인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 26개 타이틀을 비롯해, 2021년 기획, 제작하는 예능과 드라마 등 오리지널 콘텐츠까지 총 70여개 작품, 1000여편(에피소드)을 선보일 계획이다.

지난해 9월부터 카카오TV에서 이미 공개된 오리지널 콘텐츠들은 오는 3월 25일 B tv VOD를 통해 일시 공개되며, 최신 에피소드와 신규 콘텐츠들은 카카오TV에서 먼저 공개된 이후 B tv에서도 만날 수 있다. 또한, SK브로드밴드의 자회사 미디어에스를 통해 4월중 론칭하는 버라이어티 전문채널 ‘채널S’에서도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가 편성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독창적인 기획과 포맷, 새롭고 참신한 소재와 내용, 톱크리에이터와 스타 출연진들의 합류로 완성도 높은 30분 이내 미드폼 콘텐츠들을 대거 선보였다. 론칭 6개월여만에 카카오TV에서만 누적조회수 4억뷰를 기록하는 등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산업 내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통해 콘텐츠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2023년까지 3년간 약 3000억원을 투자해 총 240여개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기획, 제작할 계획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M컴퍼니의 신종수 디지털콘텐츠사업본부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모바일은 물론 TV를 통해서도 더욱 많은 시청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기획, 제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만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