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쿠키뉴스] 최일생 기자 = 경남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3월 31일과 4월 6일, 2회에 걸쳐 고성군청에서 고성군 농기계운영 정책 반영을 위해 지역 농기계업체의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의견청취는 백두현 고성군수의 주재로 농업기술센터소장, 농업정책과장, 지역 농기계업체 13개소가 참석하여 앞으로의 고성군 농기계운영 정책 전반에 대하여 토론했다.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지역 농기계업체들은 농기계구입 또는 보조금 지원사업에 지역 업체의 참여를 희망했으며, 트랙터, 콤바인 등 고가의 농기계도 보조금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요청하는 등 각양각색의 의견을 제시했다.
백 군수는 “농기계 지원 사업에 농민의 수요를 제대로 파악하여 반영하도록 하고, 농기계 구입 건에 대해서도 관내 업체에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백두현 군수, 봄맞이 플라워가든 안전점검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4월 7일부터 18일까지 12일간 코로나19로 지친 군민들을 위해 고성군농업기술센터 내 플라워가든을 군민에게 제한 개방한다.
고성군은 지역농업실증시험포장에 플라워가든을 조성하여 농촌지역의 경관조성과 아울러 농업인에게 소득과 직결될 수 있는 원예작물을 시험재배하고 있다.
그 중 4,800㎡의 플라워가든에는 꽃잔디, 튤립 등 15종을 재배하여 지역에서 화훼작물 재배기술을 확보하는 동시에 그 결과를 군민에게 볼거리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5만구의 튤립이 활짝 피어 있어 올해는 코로나19의 긴 터널 속에서 지친 일상에 희망이 될 수 있도록 고성군민을 대상으로 제한적으로 개방하고 있다.
또한 동시 관람인원을 50명으로 제한하는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함으로써 코로나19로부터 청정한 고성군을 지키는 데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봄이 되었지만 코로나19로 군민 한 분 한 분이 긴 터널 속에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어 안타까운 심정이다”며 “활짝 피어 있는 튤립과 같이 군민들이 코로나19를 극복하는데 힘을 보태고자 한다”고 격려하면서 철통같은 방역과 안전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고성군-(주)경남제일중장비학원, 평생직업교육 업무협약 체결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4월 7일 고성군청 집무실에서 ㈜경남제일중장비학원(대표 최주현)과 평생직업교육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백두현 고성군수, 최주현 ㈜경남제일중장비학원 대표이사를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하여 중장비 자격 취득 분야의 평생직업교육 기회 확대를 위해 함께 힘을 모을 것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으로 군은 중장비 자격증 취득의 기회 제공을 위해 군민 홍보 등 행정 지원에 나선다.
또한 ㈜경남제일중장비학원은 군민과 고성군 소재 직장인을 대상으로 중장비 자격증 취득과정(지게차, 굴삭기, 로더, 기중기, 타워크레인 등)에 따라 학원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고성군, 지역사회건강조사 보건복지부장관 기관상 수상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4월 2일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를 활용해 지역보건사업을 우수한 실적으로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 기관상을 수상했다.
2021년 지역사회건강조사 질관리 평가대회는 지역사회건강조사의 결과 활용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전국 254개 보건소 지역보건사업 중 우수사례를 공유코자 마련한 자리로, 고성군은 전국 6개 상위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었다.
군은 혈압·혈당수치 인지율 및 연간보건기관 이용률, 혈압·당뇨진단경험자의 치료율 등의 지표를 활용하여 근거기반의 만성질환관리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당뇨진단경험자의 치료율을 2013년 68.1% 전국 최하위 수치에서 2019년 96.5%로 28.4%p 향상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