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쿠키뉴스] 최일생 기자 = 경남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공식 홈페이지내 일자리정보 전용 페이지를 제작해 군민들이 쉽게 관련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일자리 담당 부서는 전산정보담당의 협조를 통해 일자리정보 페이지를 보다 활용하기 쉽도록 개선해 이용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기대하고 있다.
눈에 띄는 주요 개선사항으로는 공공일자리 모집공고 전용 게시판 신설, 민간일자리 정보 (Work-net) 접근 경로 통일, 청년일자리사업 안내 게시판 신설 등이다.
홈페이지 접속 후 하단으로 내려가면 보이는‘일자리’사각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이 된다.
해당 화면에는 합천군 채용정보, 합천군 일자리 종합센터, 경남 청년일자리사업 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해당 버튼을 누르면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합천군 ‘건축행정 시나브로 알아보기’책자 발간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건축행정에 대한 군민들의 이해도 향상을 통한 투명성 확보와 행정의 신뢰성을 높이고 담당 공무원들과 건축사 등 건축관계자에게 신속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표준 지침서로서 건축행정 전반에 대한 업무편람인 “건축행정 시나브로 알아보기”를 발간한다.
건축행정 시나브로 알아보기는 건축행정 절차 및 인허가, 건축물의 유지관리, 건축물 부설주차장 관리, 용도지역 및 허용용도, 주거환경개선사업 등 30개 분야 건축행정과 관련한 최신 개정 법령과 업무처리 흐름도, 건축인허가와 관련된 참고사항 등을 수록했다.
신규 공무원은 물론 담당 공무원과 건축사가 업무를 처리하는데 중요한 참고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합천군은“업무편람 발간은 담당 공무원의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합천군의 건축행정을 표준화해 업무효율성 증진과 민원처리기간 단축 등에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군민이 필요로 하는 좋은 정책과 지원 사업에 대한 정보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책자 1,000부를 제작해 전 실과 및 읍면에 비치하고 공무원들의 업무연찬 자료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합천군의회 6월 정례간담회 개최
합천군의회(의장 배몽희)는 15일 오전 정례간담회를 개최하고 '남부권 농촌형 교통모델 운영 및 합천행복택시 운행횟수 축소계획', '양파·마늘가격 동향 보고' 등 부서별 현안사업 보고와 '6월 군정 주요업무계획'을 청취했다.
의원들은 “행복택시 축소에 따른 군민 교통불편 및 관련 업계 애로사항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통해 행복택시 운영 횟수 변경에 대해 신중히 검토해 줄 것”을 요구했다.
또한 “양파·마늘 가격 결정에 있어서는 생산자인 농민들의 의견이 보다 폭넓게 반영되어 농가소득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주고, 저온저장고 등 산지유통시설에 대해 농민들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 줄 것”을 요구했다.
배몽희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농촌 일손부족이 심화되고 인건비마저 추가 상승해 농민들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공무원 추가 일손돕기 및 인건비 긴급지원에 나선 집행부에 감사드리며 계속해서 인력운영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농민들의 시름을 덜어주는 데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