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소식] 일상으로의 회복을 준비하는 고성군 노인요양시설

[고성소식] 일상으로의 회복을 준비하는 고성군 노인요양시설

기사승인 2021-06-22 19:57:21
[고성=쿠키뉴스] 최일생 기자 = 경남 고성군(군수 백두현)의 노인요양시설들이 일상으로의 회복을 준비하고 있다.

7월부터 백신접종이 완료된 어르신(2차 접종 후 2주 경과자)을 중심으로 보호자 등과 접촉면회를 실시한다.


입소자나 면회객 중 한 쪽 이상이 백신 접종을 완료한 경우, 사전예약을 통해 1인실 또는 독립된 별도공간에서 kf94 마스크 착용 후 면회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입소 어르신의 정서적 안정과 보호자의 불안이 일부 해소될 전망이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코로나19가 시작된 지난해 2월부터 집단감염을 막고자 노력을 기울여 주신 시설 관계자들과 보고픈 가족의 얼굴을 직접적으로 보지 못해 인고의 시간을 보내고 있는 시설 입소 어르신 및 보호자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모두가 바라는 일상 회복이 하루빨리 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환수 전 삼산면장, 나눔으로 지역사랑 실천 
  
전환수 전 삼산면장이 6월 21일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200만 원을 삼산면사무소에 기탁했다.

공무원 출신 전환수 씨는 2018년 삼산면장을 끝으로 30여년 간의 공직생활을 마쳤다.


전 씨는 “1977년 첫 발령으로 삼산면과 인연을 맺고 이후로도 삼산면에서 약 15년 간 공직생활을 해 삼산면에 대한 애정이 남다르다”며 “공직생활의 시작과 마무리를 같이 한 삼산면을 나의 제2의 고향이라고 생각하고, 삼산면민을 돕는 것이 큰 기쁨이다”고 말했다.

이어 “한 달여간 일용직을 하며 소중히 모은 기부금이다”며 반드시 어려운 취약계층에게 쓰이기를 거듭 강조했다.

◆찾아가는 성인문해교육 고성학당, 2021년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제출 작품 심사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6월 22일 고성군청 대회의실에서 찾아가는 성인 문해교실 '고성학당'을 통해 문해교육 학습자의 학습성과를 격려하고, 문해교육의 중요성 인식 확산을 위해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에 출품할 작품을 심사했다.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은 지난 4월부터 개강한 '고성학당'의 학습 성과를 격려하고, 문해교육의 중요성 인식의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학습자들은 코로나19로 인해 늦게 개강했음에도 그간 배우고 익힌 글솜씨를 보였다.


27개 학당에서 ‘글자에 담은 희망의 여정’을 주제로 직접 쓴 창작시와 그림의 시화 작품 113점과 짧은 글쓰기 8점, 총 121점을 제출했고, 외부 전문가를 심사위원으로 위촉하여 심사했다.

시화와 짧은 글쓰기에서 각 3점의 작품을 선정해 경상남도평생교육진흥원에 제출하고. 경남도 2차 심사 후 국가평생교육진흥원 3차 심사 및 대국민 투표 결과에 따라 수상작을 선정하여 전국 시화전 작품 전시를 시행한다.

또한 출품작 이외 우수작품 30~40점을 별도로 선정해 고성군청 본관 로비에 전시하고 읍·면별 순회 전시회를 가져 코로나19로 지친 군민들의 심신에 조금이나마 힐링이 되는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고성군, 생활권 주변 피해위험목 정비 실시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자연재해 사전예방 및 군민의 안전과 재산권 보호를 위한 생활권 주변의 피해위험목 정비사업을 실시했다.


생활권주변 피해위험목 정비사업은 군민생활불편 해소를 위한 올해 신규사업으로 강풍, 폭우, 태풍 등으로 자연재해 발생 시 피해가 예상되나 고령화, 인력, 장비 등의 문제로 직접 제거가 어려운 수목을 사전에 정비하는 사업이다.

지난 2월 읍·면사무소를 통한 사업대상지 접수 결과 147개소 1558본이 접수됐다.

신청대상지별 현장 조사를 실시해 우선순위가 높은 55개소 201본에 대해 5천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정비작업을 마무리했으며 전력선과 인접한 피해위험목은 정전사고 예방을 위해 한국전력공사와 협업하여 정비했다.

◆(재)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조직위원회, 계약직 직원 채용

(재)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백두현)는 10월 1일부터 개최되는 2021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의 성공과 재단업무의 전문성 확보를 위한 계약직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이번 계약직 채용인원은 일반분야 3명과 행사분야 2명 등 총 5명으로, 2021공룡엑스포의 회장운영 및 사업업무 그리고 행사업무를 담당하게 되며, 자세한 응시 조건은 공룡엑스포 및 고성군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류접수는 6월 28일부터 7월 2일까지이며 공룡엑스포 조직위 사무국으로 직접 방문 또는 우편(등기)제출해야 한다.

서류접수 이후에는 합격자를 대상으로 면접을 통해 업무추진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발하며 최종합격자는 임용일(2021년 7월 예정)부터 근무하게 된다.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