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의회 2021년 제2차 정례회 개회 [합천소식]

합천군의회 2021년 제2차 정례회 개회 [합천소식]

기사승인 2021-11-15 15:06:52
경남 합천군의회(의장 배몽희)는 15일 제259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36일간의 회기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2차 정례회에서는 올해부터 연말에 실시하기로 한 '2021년 행정사무감사'와 '2021년 제3회 추경안' 및 '2022년 당초예산안' 심사, 군수가 제출한 31건의 조례안 및 각종 의안이 심의될 예정이다.


이날 5분 자유발언을 신청한 장진영의원(나선거구 : 묘산, 봉산, 가야, 야로면)은 ‘합천댐 관련 환경변화 분석 용역조사 촉구’를 주장했다.

그는 “합천댐이 준공된 지 31년이 지났음에도, 댐 건설로 인한 자연생태계 변화 및 안개에 따른 합천군민 건강 및 농작물의 피해 등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기초자료가 전무한 상태”라며 “지금이라도 댐 건설로 인한 환경변화를 분석하고 이에 따른 대응책 마련을 위해 상세하고 광범위한 용역조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배몽희 의장은 개회사에서 “가축전염병 방역과 동절기 재난대비 태세 점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최선을 다해 군민 건강과 지역경제 살리기에 행정력을 집중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의회는 이날 본회의를 마치고 합천군의 ‘존중과 배려가 있는 행복한 합천 만들기 캠페인 챌린지’에 동참했다.


◆제60회 경남도민체전 출전 선수단 훈련장 방문격려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제60회 경남도민체전 참가선수들을 격려하기 위해 합천군의회, 합천군체육회와 함께 13일 막바지 훈련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선수와 지도자를 방문했다.


격려 방문단에는 문준희 군수, 배몽희 군의회의장, 김윤철 도의원과 김해은 체육회장 외 부회장 5명이 함께했다.

이날 격려 방문단은 배드민턴, 탁구, 축구, 씨름, 태권도, 궁도, 볼링 등 11개 종목의 각 선수단 훈련장을 찾아 격려 시간을 가지며, 훈련 중 불편사항을 전해 듣고 격려품 등을 전달했다.

문준희 군수는 “선수들의 땀과 노력들이 좋은 결실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부상없이 경기당일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체력관리에도 신경써줄 것”을 당부했다.


◆합천군 청년연합회, 감사의 선물꾸러미 전달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합천군 청년연합회(회장 이성근) 주관으로 관내 65세 이상 노인 1만7300여 명에게 지난 13일부터 23일까지 감사의 마음을 담은 선물꾸러미를 전달하고 있다.


이는 코로나19로 취소된 노인의 날 기념식 및 경로위안잔치를 대신해 합천군 자원봉사협의회 회원들과 함께 9일부터 11일까지 포장 작업한 선물꾸러미로 상자 안에는 파스, 마스크, 물티슈 등이 담겨있다.

현재 조금씩 코로나19 상황이 나아지고 있지만, 여전히 코로나19 상황임을 감안해 올해도 노인의 날 기념식 및 경로위안잔치가 힘든 상황에서 합천군 청년연합회 및 읍·면 청년회는 선물꾸러미로 지역 어르신들께 존경과 고마움의 마음을 전했다.


◆(사)합천교육발전위원회 류석문 이사, 교육발전기금 500만원 기탁

(사)합천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문준희) 류석문 이사가 13일 (사)합천군교육발전위원회를 방문해 교육발전기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류석문 이사는 “우리 군의 교육발전과 인재육성 사업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며, 합천군을 빛낼 수 있는 뛰어난 인재가 많이 배출되기를 희망하는 마음에서 기탁하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문준희 이사장은 “교육발전기금을 기탁해주신 류석문 이사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기탁자의 뜻에 따라 학생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합천=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