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위천면에 수승대권 등산로 연결사업 추진 [거창소식]

거창군 위천면에 수승대권 등산로 연결사업 추진 [거창소식]

기사승인 2021-12-29 17:08:32
거창 수승대권 등산로 연결사업(출렁다리)이 기존 수승대 관광지와 연계한 거창군 제1의 관광명소가 될 것으로 한층 기대를 모으고 있다.

거창군은 29일 위천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위천면 이장단을 대상으로 ‘수승대권 등산로 연결사업(출렁다리)’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사업은 총사업비 53억원이 소요되며 내년 8월 준공예정이다.


이날 설명회는 이장단 19명을 비롯해 산림과장 등 관계공무원과 시공사가 참석한 가운데 출렁다리와 주변 환경과의 조화, 구조적 안전성 및 시공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향후 추진 일정 등을 공유했다.

위축된 지역경제의 활성화와 거창군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이번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마을이장들은 진지한 모습으로 경청하고 내용에 대해 질문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강신여 산림과장은 “이 사업이 지역에 생기를 불어넣고 나아가 활력 넘치는 거창군이 될 수 있는 교두보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를 바란다”며 당부했다.



◆거창군, 올해 비대면 걷기사업 ‘워크온’ 만족도 최고

거창군은 한 해 동안 추진한 비대면 걷기사업 ‘워크온’ 참여자를 대상으로 4일간 실시한 온라인 만족도 조사에서 올해 최고의 비대면 건강증진사업으로 호평을 받는 등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됐다.

‘워크온’은 개인 핸드폰에 모바일 앱(application)을 설치하여 걸음 수 측정 및 개인별 건강 데이터가 분석되어 일상 속 걷기 운동을 장려하기 위한 비대면 걷기사업으로 올해 다양한 챌린지를 통해 지역주민에게 소소한 걷기 즐거움과 성취감을 주는 등 가입자가 4150명을 넘어섰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391명이 참여했으며, 설문 참여자 중 89%가 챌린지 운영에 대해 만족하고, 98%가 사업 참여 후 본인의 건강상태가 좋아졌다고 느낀다고 답했다.

그 외, 코로나19로 힘든 시기 건강을 챙기게 되는 계기가 되었고,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어 건강한 습관을 기를 수 있었다는 등 다양한 긍정적인 의견이 있었다.

또한, 북상 서출동류물길 및 거창사건 순례 인증 챌린지 등 타부서와 연계 추진을 통해 우리 지역의 숨겨진 걷기길 명소를 홍보하고 잊혀가는 우리 역사를 바로 알 수 있는 의미 있고 이색적인 걷기 프로그램으로 평가받았다.



◆거창군, 경남도 친환경농업 육성 시‧군 평가 ‘대상’ 수상

거창군은 28일 경상남도에서 주관한 2021년 친환경생태농업 육성 시·군 평가에서 기관표창으로 대상을 수상하고 상사업비 5천만 원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생태농업 우수 시·군 평가는 친환경농업 실천에 창의성을 발휘하여 선도적으로 추진한 기관에 수여하는 상으로 친환경농산물 인증면적, 예산 투입실적, 우수사업 발굴 등을 정량평가 후 심의절차를 거쳐 선정된다.


이번 ‘대상’의 영예는 친환경인증수수료 100% 지원, 3無농업 실천사업, 친환경농·기자재 지원 등 한 해 친환경농업을 육성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추진한 지원시책의 결과라 할 수 있다.

군은 친환경농업의 안전성 확보를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최근 2년간 친환경농산물 인증면적이 545ha에서 773ha으로 140% 증가하는 등 친환경농산물의 인증면적 확대와 품목의 다양화를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거창군, 코로나19 확진자 1명(거창221번) 발생

거창군은 신속항원키트 양성반응자 1명에 대하여 코로나19 PCR 검사를 실시한 결과  확진판정(거창221번)을 받았다.

거창221번 확진자는 지난 28일 인후통, 발열 증상이 있어 자택에서 간이키트로 검사한 결과 양성반응이 나와 PCR 검사를 실시한 결과 확진판정을 받았으며 감염경로는 조사 중이다.


현재 군 역학조사반이 확진자들의 이동동선 및 접촉자를 파악하는 중이며 확진자와 관련된 관내 초등학교에 임시 이동선별진료소를 설치하여 교직원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수검사를 실시중이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학생들의 코로나19 감염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으며 백신접종 대상자가 아닌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 사이에서의 확산되고 있어 지역사회 전파가 우려되는 상황이다”며 “방역위기상황 진정 시까지 PC방 등 청소년 다중이용시설 이용 자제와 마스크착용,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 준수, 코로나19 예방접종 참여를 적극 지도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