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산림자원분야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함안소식]

함안군, 산림자원분야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함안소식]

기사승인 2021-12-30 17:08:01
함안군은 경상남도가 실시한 2021년 산림자원 분야 시·군 평가에서 숲가꾸기사업 분야 2년 연속 ‘우수’ 기관 선정과 더불어 조림사업 분야 ‘장려’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경상남도 전 시군의 산림자원 분야 전반에 대한 서류심사와 사업장에 대한 현장 실사를 통해 이뤄졌다.


함안군은 사업별 추진일정 준수, 사업량 목표 달성, 안전사고 예방노력 및 사업성과에 대한 현장평가 등 다양한 평가항목에서 좋은 점수를 얻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함안군에서는 숲가꾸기사업 178ha, 조림사업 65ha, 조림지사후관리사업 382ha 추진으로 산림경관 개선과 조림지 사후관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왔다.

또한 공공산림가꾸기 작업단 14명을 운영하여 산림 및 생활주변 위험목 제거 민원 116건을 신속히 해결 하는 등 군민이 체감 할 수 있는 녹지행정 구현에 힘써왔다.

조근제 군수는 “이번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부족한 분야에 대해서는 좀 더 세밀한 계획을 세워 보완하고, 잘 된 부분은 발전시켜 산림을 더욱 가치 있는 국가자원으로 육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함안군, 하반기 퇴직공무원 재직기념패 수여

함안군은 29일 2021년 하반기 퇴직공무원을 대상으로 재직기념패 수여식을 열었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조근제 군수를 비롯한 간부공무원, 퇴직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송달호 행정국장을 포함한 6명의 퇴직 공무원에게 재직기념패를 수여했다.


조근제 군수는 “지역 발전을 위해 청춘과 열정을 다하고 영예로운 퇴임을 맞이하신 것을 동료 직원들의 마음을 담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비록 몸은 공직을 떠나더라도 군정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변함없는 애정과 조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함안군, 특산자원 융복합 제품개발을 위한 R&D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함안군은 특산자원 융복합 기술지원 사업으로 소비자의 소비트렌드에 맞게 농산물 가공상품 개발을 위해 실시한 R&D 연구결과 보고회를 함안농부협동조합 별별농장에서 개최했다.

함안농부협동조합(대표 박재민) 임원 3명, 군관계자 등 6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보고회에서는 충남 청운대학교산악협력단 김재광 책임연구원이 연구용역 수행과정과 최종 성과물에 대한 연구용역 결과를 보고했다.


함안군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농산물인 쌀, 콩, 야채 등을 이용한 선식 3종(이용식용, 노인식용, 일반식용) 개발에 따른 배합, 제조, 포장, 유통방법에 대한 연구 및 원재료 전처리에 대한 연구결과를 공유했다.

이어서 농산물 가공에 있어 제품수율을 높이기 위한 방안과 소비 트렌드에 맞는 포장방법 및 생산된 제품이 소비자에게 신뢰감을 주고, 안전하게 유통 될 수 있도록 성분 표시사항과 유통기한 설정에 대한 연구결과를 보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당일 현장 참석자를 대상으로 시제품에 대한 시식진행과 연구개발과정에서 실시한 도시민 대상 시식 및 설문평가에 대해 정보를 교류했다.

함안군 관계자는 “이번에 개발된 제품은 특허청에 특허출원을 실시하여 소비자 신뢰도를 한층 높이고, 2022년에는 본격적으로 생산 유통을 할 수  있도록 제품생산 기반조성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함안군의회, 2021년 읍면 모범이장 표창 수여 

함안군의회는 29일 본회의장에서 ‘2021년 읍면 모범이장 표창 수여식’을 열고 대상자 10명에게 표창패를 수여했다.

모범이장 표창은 평소 직무를 성실히 이행하며, 코로나19 예방접종 및 방역,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등에 적극 참여하여 주민편의 증진에 기여한 각 읍면 이장 10명에게 수여했다.


이광섭 의장은“군민과 행정의 든든한 다리가 되어주시는 이장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함안군의 발전과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산울림, 장학기금 1000만원 기탁 

함안군장학재단은 30일 ㈜산울림(대표 박수길)에서 장학기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산울림 박수길 대표가 참석해 장학기금을 전달했다. 박수길 대표는 “지역 내 인재들이 꿈을 키우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조근제 군수는 “학생들을 위해 성금을 기탁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기탁해주신 장학기금은 군내 학생들에게 잘 쓰여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함안군,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함안상공회의소는 ‘희망 2022 나눔캠페인’ 함께하는 함안 성금 모금에 동참하고자 29일 군청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6010만원을 기탁했다.

함안군체육회(회장 정병옥)는 30일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이웃돕기 성금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백이건설(주)(대표 이재현)은 ‘희망 2022 나눔캠페인’ 함께하는 함안 성금 모금에 동참하고자 30일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KT함안지점(지점장 박상철)은 29일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희망 2022나눔캠페인’ 함께하는 함안에 동참하기 위해 ‘사랑이 함께라면’ 75박스(200만 원 상당)행사를 펼쳤다.

이밖에 관음사(주지 재경스님)는 100만원을, 농협경남지역보증센터가 김치(10kg) 20박스(100만 원 상당)를, 칠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태옥)는 새해맞이 떡국떡(쌀 200kg)을 기탁했다.

함안=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