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신세계 과학관 '넥스페리움' 방학 맞이 특별 프로그램 운영

대전신세계 과학관 '넥스페리움' 방학 맞이 특별 프로그램 운영

체험형 과학콘텐츠와 다양한 이벤트 풍성히 채워

기사승인 2022-01-21 17:36:44

대전 신세계 넥스페리움 '사이언스 뮤지엄'. 사진=대전신세계.

과학도시 대전의 신세계 넥스페리움이 겨울방학 어린이와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전신세계 Art&Science(이하 대전신세계)는 백화점 6-7층에 위치한 과학관 '넥스페리움'에서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6층 사이언스 뮤지엄에서는 해설을 들으며 숨겨진 미션을 수행하고 경품도 받을 수 있는 스템프 투어가 진행된다. 더불어 룰렛 이벤트, 타투 프린트 체험, 미니 게임존도 함께 할 수 있다. 

7층 사이언스 랩에서는 우주와 물질을 주제로 관찰과 실험을 통해 과학적 원리를 배우는 ‘탭 탭 사이언스(Tap Tap Science)’가 펼쳐진다.
아울러 ‘머신 러닝’의 경험을 통해 인공지능에 대한 이해를 돕는 융합 프로그램 ‘어메이징 AI’와 디지털의 개념을 이해하고 직접 창의적인 픽셀 아트 작품을 만들어보는 ‘디지털 아트’ 그리고 나만의 교구를 활용해 직접 발견한 과학적 원리를 활용하고 발표해보는 ‘IN Science’ 등 겨울방학 기간 동안 운영하는 스페셜 강좌를 진행한다.

대전 신세계 '넥스페리움' 외관. 사진=대전신세계.

대전신세계는 겨울방학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전망대 ‘디 아트 스페이스 193’에서는 29일 17시 대전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퓨전국악밴드 ‘에이도스(EIDOS)’와 함께하는 ‘2022 조선팝 한마당’도 진행된다. 

한편 ‘신세계 넥스페리움’은 KAIST(카이스트)연구진과 손잡고 만든 과학관으로 530평 규모다. 

대전=명정삼 기자 mjsbroad@kukinews.com
명정삼 기자
mjsbroad@kukinews.com
명정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