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한방약초축제 포스터 디자인 공모 [산청소식]

산청한방약초축제 포스터 디자인 공모 [산청소식]

기사승인 2022-04-25 15:57:20
산청한방약초축제위원회(위원장 임종식)는 제22회 산청한방약초축제 포스터를 공모한다.

이번 포스트 공모에서는 올해로 22회를 맞는 산청한방약초축제의 의미 상징화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특히 축제 소재인 ‘전통한방’, ‘항노화 웰니스’, ‘동의보감’, ‘지리산 산청 청정약초’의 이미지를 효과적이고 독창적인 표현이 주요하다.

응모자격은 사업자 등록을 필한 인쇄, 출판, 디자인 업체면 된다. 공모 선정자에게는 축제포스터 및 리플릿 제작 납품권이 부여된다.

공모에 선정된 포스터는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 각종 홍보에 활용할 계획이다.


◆산청군 “지역 청년 월세 지원해 드립니다”

산청군은 5월13일까지 ‘청년들의 주거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청년 월세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해당 사업은 공고일 기준 산청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으로 부모님과 별도 거주하는 무주택 세대주인 경우에 지원 가능하다.


또 청년 기준중위소득이 60%초과 150%이하로 임차보증금 1억원이하 및 월 임차료 60만원 이하인 주택을 임차한 경우에 지원 가능하다.

총 21명을 선발하는 이번 모집은 주택소유자(세대원 포함), 직계 존속 임차, 기초생활수급자, 국가 및 지자체 공무원(공무직 포함), LH임대주택이나 행복주택 입주자 등은 제외된다.

선정기준은 사회보장시스템(행복e음)을 통한 소득인정액 조회 후 인정금액이 낮은 신청자부터 선정된다. 지원금액은 월 최대 15만원을 10개월 간 지원 받을 수 있다.


◆산청군, 코로나19 확진 후에도 예방접종 가능

산청군보건의료원은 코로나19 확진 후에도 접종을 희망하는 경우 백신 예방접종이 가능하다.

의료원은 1, 2차 기초 접종은 확진이력에 관계없이 반드시 접종해 줄 것을 당부했다. 3차와 4차 접종은 접종대상에 해당하고 본인이 접종을 희망하는 경우 접종할 수 있다.


산청군은 현재 4차 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1962년 12월31일 이전 출생자(60세 이상)를 대상으로 3차 접종 완료 후 120일이 지난 시점부터 접종 가능하다.

기존 코로나19 접종과 같이 사전예약 후 접종할 수 있다. 온라인 ‘코로나19 사전예약시스템’과 ‘산청군 코로나콜센터’로 전화예약 할 수 있다. 각 읍면사무소에서도 예약 가능하다.

방역당국에 따르면 백신 접종 시 감염 예방 효과 뿐 아니라 중증으로 진행하는 것과 사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산청=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