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장 무소속 단일후보 오세혁 선출…국힘 조현일 후보와 맞대결

경산시장 무소속 단일후보 오세혁 선출…국힘 조현일 후보와 맞대결

기사승인 2022-05-09 16:08:29
오세혁(왼쪽) 전 경북도의원이 경산시장 시민후보 단일화 경선에서 정재학 후보를 누르고 선출됐다. (오세혁 예비후보 제공) 2022.05.09
6.1 지방선거 경산시장 무소속 단일 후보로 오세혁 예비후보가 선출됐다. 

국민의힘 경산시장 단수추천에 반발해 결성한 시민협의체는 9일 경산시민회관 대강당에서 시민참여 현장경선을 실시하고 오세혁 예비후보를 단일 후보로 결정했다.

오 후보는 "지역 국회의원의 무리한 단수추천이 오히려 경산의 민주주의를 성숙시키는 결과를 가져 왔다"며 "신선한 역풍이자 시민 혁명"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10명의 후보, 지지자와 하나된 진정한 시민후보인 저에게 힘을 모아달라"고 호소했다.

시민협의체도 오 후보 지지 선언문을 내고 "경산시의 주인은 국회의원이나 시장이 아니라 시민"이라면서 "시민과 함께 절차와 상식을 쟁취해 낸 오늘은 경산의 민주주의 역사에 길이 남을 날로, 끝까지 위대한 경산 시민의 힘을 보여달라"고 밝혔다.

시민협의체에 합의한 후보는 김성준·김일부·송경창·안국중·오세혁·유윤선·이성희·정재학·허개열·황상조 등 10명이다.

이로써 경산시장 대진표는 국민의힘 조현일 후보와 오세혁 후보로 사실상 압축됐다. 더불어민주당 등에서 등록한 예비후보는 아직까지 없다.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