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0일 (목)
이천시, 고속도로변 대형 불법 옥외광고물 철거

이천시, 고속도로변 대형 불법 옥외광고물 철거

기사승인 2022-05-17 15:05:56
이천시가 철거한 대형 불법 야립간판
김정국 기자
renovatio81@kukinews.com

경기 이천시는 고속도로변에 흉물로 있던 고속도로변 대형 불법 야립간판을 철거했다고 17일 밝혔다.

옥외광고용 야립간판은 이천시 모가면 신갈리에 위치해 있으며 90년대 초반에 설치돼 2000년도 초반부터 계속 방치됐으며 주변경관을 훼손하는 등 주변 주민들로부터 철거요청이 수차례 있었다. 

그러나 설치한 광고주 및 광고업체를 알 수 없던 시는 철거 공시송달을 전국에 후 설치된 토지주를 설득해 통행로를 확보하고 경기도에 철거 사업비를 지원받아 철거하게 됐다. 
 
앞서 시는 2021년에 마장면 목리 고속도로변에 있던 대형 야립 간판을 철거했으며 올해 모가면 신갈리에 있는 대형 불법 야립간판를 철거해 관내 고속도로변에 있던 대형 불법 옥외광고 시설물을 모두 철거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안전을 위협하고 도시미관을 훼손하는 불법 간판을 철거해 아름다운 이천시 경관을 유지하는데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이천=김정국 기자 renovatio81@kukinews.com
김정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2연승’ 유상욱 BNK 감독 “디아블? 탑급 선수 될 것”

유상욱 BNK 피어엑스 감독이 팀 경기력에 만족감을 표하며 ‘디아블’ 남대근을 칭찬했다.유 감독이 이끄는 BNK는 10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1라운드 DRX와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0 완승을 거뒀다. 개막전 패배 후 2연승에 성공한 BNK는 2승1패로 4위에 자리했다. 반면 DRX는 2연패에 빠지며 1승2패를 기록했다.경기 후 취재진과 만난 유 감독은 “기세를 타기 위해 중요한 경기였다. 2-0으로 이겨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