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과 재주로 즐거움 주는 청배 연희단 산청서 공연 [산청소식]

말과 재주로 즐거움 주는 청배 연희단 산청서 공연 [산청소식]

기사승인 2022-06-23 14:10:09
창단 21년을 맞는 전통연희 전문 공연단 ‘청배 연희단’이 산청을 찾는다.

산청군은 오는 25일 오후 3시 단성면 남사예담촌 기산국악당 대밭극장에서 청배 연희단의 ‘원(ONE)’ 공연이 열린다.


청배 연희단의 연희는 演(펼 연), 戱(놀 희)라는 의미로 말과 재주를 부려 사람을 즐겁게 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지난 2001년 창단된 청배 연희단은 한국예술종합학교 동문들로 구성된 전문 공연단이다. 전통 가무악의 총체적인 예술인 전통연희를 기반으로 연희라는 문화적 언어로 동시대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이 목표다.

이들의 대표 공연작품인 ‘원(ONE)’은 시간과 공간을 넘어 음악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들이 하나(ONE)되기를 원(願)하는 연희 프로젝트다.

이번 산청 공연은 기존의 원 공연에서 체험과 민요 교육 시간을 더해 관객과 연희자가 함께 무대를 만드는 공연으로 구성했다.

군 관계자는 “산청군은 매주 주말 기산국악당에서 토요상설 국악공연을 열고 있다”며 “대한민국 국악을 대표하는 명인들의 공연부터 젊은 국악인들의 재기 넘치는 공연을 매주 주말 감상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많은 분들이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산엔청복지관 KBS강태원복지재단 지원사업 선정

산엔청복지관(관장 임우분)은 ‘2022년 사회복지시설 및 소외계층을 위한 생필품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이번 지원사업은 KBS강태원복지재단이 주최하고 KBS와 이찬원 팬클럽 찬스(서울경기연합)가 후원하는 사업이다.


복지관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200만원 상당의 생필품(쌀, 라면, 화장지)을 지원받아 소외계층 20가정에 전달했다.

산엔청복지관 관계자는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생필품을 전달할 수 있게 돼 우리도 기쁜 마음”이라며 “어려운 시기를 이겨낼 수 있도록 도움 주신 KBS강태원복지재단과 KBS, 이찬원 팬클럽 찬스에 진심으로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산청군보건의료원 하절기 건강관리 캠페인

산청군보건의료원은 산청읍 시장 일원에서 하절기 건강관리 캠페인을 펼쳤다.

의료원은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혈압 측정과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한 생활수칙을 안내했다.


의료원은 세계 고혈압의 날(5월17일)을 맞아 5~6월에 걸쳐 혈압 측정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의료원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 세 가지를 확인하는 ‘자기혈관 숫자 바로알기’를 홍보했다. 

산청=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