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구글·애플·원스토어 매출 10위 달성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구글·애플·원스토어 매출 10위 달성

기사승인 2022-08-23 09:57:00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컴투스

컴투스의 신작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구글 앱마켓 구글플레이 게임 매출 순위 상위 10위권에 올랐다.

‘크로니클’은 22일 한국 구글 플레이 게임 매출 10위에 랭크됐다. 국내 출시 이튿날인 지난 17일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2위를 기록한 ‘크로니클’은 구글 플레이에서 상위권 진입에 성공하며 서비스 초반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원스토어 매출 순위도 6위까지 오르며, 게임이 서비스 되고 있는 모든 앱마켓에서 매출 순위 Top10을 달성했다.

컴투스는 ‘크로니클’을 플랫폼의 경계없이 다양한 경로로 즐길 수 있도록, 국내 여러 앱 마켓과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게임을 다운로드 할 수 있게 하고, 모바일-PC 크로스 플레이 환경을 지원하고 있다.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좋은 원스토어와 PC 부문의 매출은 전체의 약 3분의 1을 차지하고 있다.

16일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크로니클’은 출시 전 사전 다운로드를 진행한 15일부터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 게임 1위, 19일에는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인기 순위 정상을 기록하며 게임에 대한 유저들의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차별화된 콘텐츠와 우수한 게임성으로, 출시 이후 유저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앱마켓 매출 순위에서도 차근히 기록을 경신하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크로니클’은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 기반 최초의 MMORPG로, 3명의 소환사와 350종 소환수 조합을 활용한 전략적 팀 구성이 특징이다. 또한 수동 플레이의 재미를 강화하고 게임 초반 원하는 소환수를 부담없이 획득할 수 있는 무한 선별 소환 시스템과 카툰 랜더링 기법을 활용한 동화 감성 그래픽 등으로 초반 유저들의 호응을 얻는데 성공했다.

강한결 기자 sh04khk@kukinews.com
강한결 기자
sh04khk@kukinews.com
강한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