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에 앞서 이학은 총장은 정년퇴임하는 이재성(일본어커뮤니케이션과) 교수를 비롯해 이광일(식품영양조리제빵학부)·김정현(응급구조과) 교수에 대한 명예교수 추대식을 가졌다.
또 전국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학교의 명예를 높인 김호상 복싱부 감독과 배재진 유도부 감독에게 공로상을 시상했으며 김태훈(기계자동차과)·강도명(사회복지과)·이유희(치위생과)·임대성(프랜차이즈경영과)·김정숙(안경광학과) 교수에게 우수강의 교수자 표창식을 수여했다.
이어 2학기 학사일정 및 LINC 3.0사업단 센터 소개 및 사업 안내 등 주요 업무에 대한 설명과 함께 황정원 교수(스마트전기과)의 캡스톤디자인 사례발표가 있었다.
이학은 총장은 "새로운 학기를 맞아 학생들이 안정된 분위기속에서 면학에 열중할 수 있도록 여기 계신 교직원들이 힘써 달라"며 "소홀함이 없이 잘 준비해서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어려움을 극복하고 대학 경쟁력 확보에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창원문성대, 미용예술과 미용서비스 직종 수도권 직무체험
창원문성대학교(총장 이원석)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대플센터)는 미용예술과 재학생 18명을 대상으로 25일과 26일 미용서비스 직종 수도권 직무체험을 시행했다.
창원문성대는 학생들이 학과 맞춤형 직무체험에 참여, 진로에 대한 체계적인 준비와 취업에 대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점은 취업시장에서 큰 장점으로 나타나고 있다.
미용예술과 재학생이 참여한 이번 수도권 직무체험은 미용서비스 직종을 희망하는 재학생들에게 3가지 직무체험을 포함하고 서울 미용 산업체에 취업한 선배와의 멘토링을 제공해 화제가 됐다.
재학생들은 특강형식이 아니라 수도권 유명 브랜드를 탐방하며 직접 트렌드를 이해하고 직무 현장에서의 역할과 근무환경을 이해할 수 있었으며 미용분야 수도권 채용 동향 및 근무 시스템을 파악함으로써 보다 넓은 시각으로 취업 비전을 설정할 수 있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관계자는 "이번 미용서비스 직종 수도권 직무체험 등 학과 맞춤형 직무체험은 진로 탐색과 설정, 자발적인 경력 개발에 도움을 주어 취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경험이고 취업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강점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남대, 고성군과 '마음이 쉬어가는 길, 고성해양치유길' 본격 운영
경남대학교 건강항노화센터는 오는 9월3일부터 고성군과 함께 ‘마음이 쉬어가는 길, 고성해양치유길’ 걷기 행사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여행길 프로그램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고 고성군이 주최하며 경남대 건강항노화센터가 수행한다.
이번 걷기 행사는 작년에 열린 '에너지로드'와 '자연인로드' 코스에 ‘운동·영양 다이어트로드’, ‘해파랑차로드’, ‘고성군 달빛로드’ 등을 추가해 초보자들도 쉽게 걸을 수 있는 총 5개 코스로 구성됐다.
우선 ‘에너지로드’는 해지개다리, 남산공원, 대독누리길에 조성된 5㎞에 이르는 둘레길로 걷기 여행을 하며 에너지와 혈당 변화를 기록하고 고성해양치유음식, 파워워킹, 저항운동을 통해 에너지의 소비와 저장을 체험하며 ‘자연인로드’는 상족암군립공원, 공룡둘레길에 조성된 5㎞에 이르는 둘레길로 공룡시대 인간의 생식, 사족보행, 소원빌기 등의 건강생활습관을 체험한다.
이어 새롭게 추가된 ‘운동·영양 다이어트로드’는 당항포 둘레길에 조성된 3㎞에 이르는 둘레길을 걸으며 아름다운 해안 경관과 함께 걷기 여행을 하는 동안 건강한 체중관리를 위한 영양과 체지방 소비 및 근육개선 운동을 경험하는 다이어트 코스다.
‘해양치유차로드’는 동해면 내곡리 마을길과 당동해안길 7㎞를 걷는 걷기 여행코스로 아름다운 해안 경관을 배경으로 개인 건강에 맞춰 블랜딩한 해양치유차를 시음하며 바쁜 삶으로 지친 현대인에게 쉼과 치유·힐링을 선사하는 스트레스 완화 코스다.
‘고성군달빛로드’는 해지개다리, 남산공원, 수남유수지생태공원에 조성된 4㎞의 길을 걸으며 고성시내의 야경과 남산공원 일대의 달빛 감성을 느끼고, 달빛 싱잉볼 명상과 달빛 댄스 체험이 준비된 감성치유 코스다.
행사는 9월3일부터 11월5일까지 총 24회 운영되며 각 월별 토요일과 일요일에 시행될 계획이다.
세부적으로 9월은 3·4일, 17·18일, 24·25일에 각각 운영되며 10월은 1·2일, 8·9일, 15·16일, 22일, 29·30일, 11월5일을 끝으로 모든 행사가 마무리 된다.
특히 10월1일과 2일은 주간 및 야간으로 진행되며 10월8일과 9일에는 1박 2일로 맥전포항에서 걷기축제가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