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 2070번지 일원 성호시장지구 도시개발사업 부지 내 '성남 수진역 파라곤'이 견본주택을 열고 27일 분양에 나섰다.
성남 수진역 파라곤은 지하 6층~지상 20층, 2개동에 아파텔 570실과 상업시설 181실이 함께 들어서는 주상복합단지로 아파텔은 전용면적 39~69㎡로 구성되며, 상업시설은 지하 2층~지상 3층 총 5개층 규모다.
단지는 각종 인프라가 잘 갖춰진 성남 원도심에 자리하고, 최근 활발히 진행중인 원도심 재개발 사업으로 인한 이점까지 갖추고 있다.
'파라곤' 브랜드 명성에 맞게 고품격 아파텔로 지어질 전망이다. 아파텔의 경우 1.5룸부터 2룸, 3룸까지 주거형으로 설계했고, 면적과 타입에 따라 옵션을 더해 드레스룸 등의 맞춤형 특화설계를 적용했다.
상업시설의 경우 스트리트형 설계와 지하상권 및 소비패턴을 분석, 층별간 시너지를 높이는 MD 구성으로 외부 유입동선 구축과 집객력을 확보한다. 또한 지하 2층에서 지상 2층까지 에스컬레이터로 연결하고 중앙지하상가와 직통연결이 가능하도록 했다.
단지는 지하철 8호선 수진역이 도보로 약 2분거리며, 신흥역도 도보 약 5분대이다. 단지 바로 앞 산성대로를 통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및 분당-수서간 도시고속화도로 이용도 수월하며, 지하철 8호선 연장계획, GTX-A노선, 월곶~판교선 등 교통호재도 많다.
인근에 성남중앙초를 비롯 성남중, 성일중·고, 성남여고, 동광중·고 등이 모두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다. 이마트, 롯데시네마, 농수산물도매시장, 대원공원, 희망대공원, 성남종합운동장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 및 여가체육시설도 가깝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로 손곡로에 위치하며, 입주 예정은 2026년 3월이다.
성남=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