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의회 예산결산특위, 2021회계연도 결산 심사

시흥시의회 예산결산특위, 2021회계연도 결산 심사

기사승인 2022-09-28 11:18:13

경기 시흥시의회가 지난 23일부터 27일까지 2021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을 심사했다.

앞서 시의회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성훈창 의원, 위원에 박춘호, 김선옥, 박소영, 김진영, 윤석경, 한지숙 의원을 선임했다. 

예결특위는 23일 첫 회의를 열어 부위원장에 김진영 의원을 선임했고, 이어 각 상임위원회의 예비심사를 거친 2021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을 심사했다.

결산심사에서는 주요사업에 대한 예산집행의 적법성과 합목적성을 분석해 당초 예산편성 목적대로 수행됐는지 살피고 예산집행의 효과성, 사업 변경·취소·시기변경 등의 타당성, 불용액의 발생사유 등에 대한 종합적인 검토가 이뤄졌다.

위원들은 세입 분야에서 지방행정제재·부과금의 징수 등에 관한 법률에 명시돼 있는 권한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징수율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주문하며 원안가결했다.

세출 분야는 사업초기 계획단계부터 구체적인 사업규모와 합리적 근거를 통해 예산을 추계함으로써 예산편성과 집행의 불일치가 발생하지 않도록 면밀한 자료 준비와 검토를 통해 효율적인 예산편성과 집행이 이뤄지도록 노력해 줄 것을 모든 부서에 당부했다.
 
시흥시의회는 28일 제3차 본회의를 열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제출한 2021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 심사보고서 등 각종 안건을 의결하며 제301회 제1차 정례회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시흥=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