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비건 뷰티 LBB(엘비비)가 중국 상하이 동방메이구(东方美谷)와 국제 파트너십 동맹을 체결함에 따라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민호가 모델로 활동 중인 엘비비는 국내 0.1% VIP 고객에게만 선사하는 스위스퍼펙션 스파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새롭게 탄생한 뷰티 브랜드이며, 집에서도 체계적인 홈 케어가 가능하도록 피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엘비비만의 독자 원료인 Tangerine Prime Cellular Water ™가 함유되어 제품을 통해 집에서도 빠르고 간편하게 에스테틱 효과를 경험할 수 있으며 각종 임상과 프랑스 EVE 비건 인증, 천연향과 EWG 그린(GREEN) 등급을 지향하고 있는 엘비비는 오랜 기간 동안 전문가들에 의해 개발된 '검증된 뷰티'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동방메이구는 2015년부터 상하이 펑셴구 위원회와 구정부가 중점적으로 구축한 산업 브랜드(뷰티 밸리)로 미용 산업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경제, 문화, 관광 레저, 전자상거래, 스포츠, 금융 서비스, 패션 산업 등 크로스오버 건강 산업을 핵심 목표로 다양한 산업이 상생할 수 있는 연맹 형성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해당 파트너십 체결은 22년 11월 9일 엘비비를 포함해 70여 개 글로벌 뷰티 기업들이 참가한 동방메이구 국제화장품 컨퍼런스 개막식에서 진행됐다. 국내 기업으로는 엘비비가 유일하게 2022 공식 국제 파트너사로 선정됐으며 뷰티 산업의 국제 교류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플랫폼 개설을 목표로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이에 엘비비 이수진 대표는 “이번 동방메이구와의 파트너십 체결로 국제 교류 활성화를 위한 본격 행보를 시작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더 많은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게끔, 다양한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해 나가고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로서 차별화된 제품력과 마케팅으로 k-beauty의 품격을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엘비비는 제품력과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받아 ‘2021 대한민국 No.1 브랜드 신뢰도 부문 대상’, ‘2021 대한민국 가치 경영 K-beauty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여성 권익 향상과 남녀 모두에게 평등한 기회와 보상을 제공하기 위해 공정한 평가 시스템을 운영해 온 점을 인정받아 ‘2022 미래 행복 대상’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그뿐만 아니라 200여 평 규모의 제주도 나인브릿지와 한남동 쇼룸에 LBB 스파 직영 운영으로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LBB 한남동 쇼룸과 롯데 본점 및 면세점, 더현대 판교 비클린 매장을 통해 누구나 쉽게 엘비비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전시 운영 중이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