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은 이성한 경영지원본부장을 최고고객책임자(CCO)로 임명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CCO 임명을 통해 홈앤쇼핑은 고객서비스 관련 의사결정을 보다 신속하게 진행하고, 모든 시스템을 고객중심으로 정착시켜 고객만족도를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다.
또 홈앤쇼핑은 올해 조직개편을 통해 경영지원본부 산하에 고객지원실을 배치했다. 또 소비자중심경영 운영을 위해 고객지원실 실무부서 명칭을 변경하고 CCM위원회를 신설했다.
이성한 CCO는 “고객 친화적인 경영활동을 통해 고객이 감동할 수 있는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실천 과제를 이행하고 소비자중심경영 문화를 이끄는 데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한나 기자 hanna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