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컴퓨터박물관, 어린이날 맞아 이벤트 진행 

넥슨컴퓨터박물관, 어린이날 맞아 이벤트 진행 

기사승인 2023-05-03 12:08:39
넥슨컴퓨터박물관이 어린이날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

넥슨은 넥슨컴퓨터박물관이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날N박물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매년 어린이날마다 방문객이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색다른 이벤트를 진행해 온 넥슨컴퓨터박물관은 올해 자사 대표 인기 게임 ‘메이플스토리’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몬스터 탐험대’는 박물관 외벽의 포털을 통해 현실 세계로 들어온 메이플스토리 캐릭터들을 찾는 미션을 어린이 관람객들에게 제공하는 이벤트다. 미션지에 적힌 단서를 활용해 박물관 곳곳에 숨어있는 캐릭터를 찾아 총 5개의 미션을 완료하면 간식 세트가 들어있는 구디백을 증정한다. 미션지는 박물관 매표소에서 수령 가능하며, 상품은 300개 한정 수량으로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박물관 야외의 대형 아트워크 ‘Hello, REAL World!’ 아래에서는 내가 자유롭게 그린 그림들이 입체로 보여지는 3D 분필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박물관에 방문하는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다.

박물관 3층 오픈수장고에서는 특별 스닉프리뷰를 운영한다. 스닉프리뷰는 매달 역사적인 컴퓨터 및 IT 기기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날에는 ‘메이플스토리 아두이노 아케이드’ 체험을 진행한다. 메이플스토리의 영웅 캐릭터인 ‘팬텀’과 ‘메르세데스’가 등장하는 아케이드 게임으로, 오픈소스 플랫폼 아두이노를 활용해 제작했다. 조작법이 간편해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다. 해당 체험은 오전 11시와 오후 4시에 운영될 예정이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은 쾌적한 관람 환경을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관람 시간 예약이 가능하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넥슨컴퓨터박물관 공식 홈페이지 및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대찬 기자 mdc0504@kukinews.com
문대찬 기자
mdc0504@kukinews.com
문대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